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Mar 31. 2024

삼성 월렛: 너무 유명해서 바꿀 수 없었던 이름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모닝 뉴스


삼성 월렛: 너무 유명해서 바꿀 수 없었던 이름

‘삼성 페이(Samsung Pay)’가 ‘삼성 월렛(Samsung Wallet)’이 되었습니다. ‘삼성 페이’ 앱에 모바일 신분증을 탑재하면서 ‘삼성 월렛’으로 이름을 바꿔 전 세계 동일한 이름으로 통일했습니다. 삼성 페이는 2022년부터 물리적인 지갑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왔고 드디어 그에 걸맞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삼성 월렛을 사용하면 기존에 삼성 페이로 할 수 있었던 모바일 결제, ATM 사용 뿐만 아니라 법적 효력이 있는 신분증이나 전자 증명서를 …

더 보기




WWDC24: 드디어 애플의 AI

애플이 WWDC 2024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6월 10일 월요일 특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애플 파크에서 개최되며 모든 개발자가 온라인으로 무료로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글로벌 마케팅 수석 부사장 그렉 조스윅(Greg Joswiak)이 X(트위터)에 작성한 글에 Absolutely Incredible이라고 작성했습니다. 이번 WWDC24에서는 드디어 애플이 AI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디자인 어워드, 개발자를 위한 세션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었습니다. …

더 보기



어도비 서밋 2024: 기업 마케팅 도구에 집중

어도비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어도비 서밋 2024(Adobe Summit 2024)’를 개최했습니다. AI 기반 광고 제작 플랫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와 AI 챗봇 비서를 발표했으며 생성형 AI 모델 ‘파이어플라이(Firefly)’와 ‘젠스튜디오(GenStudio)’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디자인 제작 도구보다 기업 마케팅에 집중해 생성형 AI로 고객 경험을 위해 데이터를 관리하고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식을 제시했습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통합해 복제나 유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

더 보기



오메가x스와치: 스누피가 숨은 문스와치

스위스의 시계 브랜드 오메가와 스와치가 함께 만든 문스와치 컬렉션 2주년을 기념하는 ‘미션 투 더 문페이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스누피가 함께 했습니다. 새하얀 달 처럼 온통 하얀 시계입니다. 화이트 다이얼, 화이트 케이스, 화이트 벨크로 스트랩으로 구성됐습니다. 시계의 오른쪽에 있는 달의 현재 형태를 볼 수 있는 보조 디스크에는 스누피가 자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보이지 않다가 주변이 어두워지면 달, 별과 함께 숨겨진 문구 “밤 조명 …

더 보기



다이슨 수퍼 소닉 뉴럴: 하이퍼카를 닮은 헤어 드라이어

다이슨이 서울에서 새로운 모델 다이슨 수퍼소닉 뉴럴(Dyson Supersonic Neural)을 공개했습니다. 다이슨은 한국을 잠재적인 테스트베드로 보고 다이슨의 최신 기술을 서울에서 선 보이기로 했다고 합니다. 하이퍼카에나 쓰일 것 같은 독특하고 대담한 팔레트를 적용했습니다. 짙은 보라빛 파랑과 밝은 주황색 조합은 다이슨을 상징하는 조합이라 익숙해졌는데 새로운 민트색과 주황색 조합은 놀랍습니다. LED 조명이 부착된 뒷면에는 투명한 캡 너머로 내부 구성이 보여 가벼운 색과 복잡한 구조의 …

더 보기  



인사이트 노트


변화를 내 것으로 만들기

내가 배우는 속도보다 지식이 변하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기존 지식이 의미 없게 되는 새로운 지식이 등장하고 모두에게 빠르게 전파됩니다. 나보다 더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생기죠. 그러다 보니 가만히 있으면 뒤처집니다. 그렇다고 너무 빨리 움직이면 고생만 하고 얻는 게 없고 너무 느리게 움직이면 이미 다른 사람들이 다 가져가 버렸습니다. 변화에 적응하는 나만의 전략이 필요하죠. 중심부터 만들기 중심이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AI 때문에 디자이너 다 망했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