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루세 Nov 21. 2021

Ep.37 아들과 함께 축구 국가대표 A매치 직관후기

지난 주 목요일 11월 11일에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과 UAE와의 경기를 직관하러 고양종합운동장에 다녀왔다.


코로나팬데믹 이후 거의 2년 동안 축구 A매치 관중 입장이 아예 금지되거나 일부만 개방되었는데, 모처럼 100% 좌석이 개방되어 큰 애와 함께 고양종합운동장으로 직관을 갔다.

매우 추울줄 알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날씨가 춥지는 않았다. 그리고 경기장에 3만명이 넘는 관중들과 함께 열기를 내뿜어서인지 날씨가 의외로 따뜻하게 느껴졌다.

스마트폰 줌으로 최대한 당겨 찍어봤다.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의 모습도 보인다.

우리 큰 애가 매우 만족스러워했다. 어느 덧 함께 스포츠 경기 관람하러 같이 다닐 정도로 컸네. 앞으로 더 쑥쑥 건강하게 잘 크길!

경기장에 트랙이 있는 축구전용구장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2층에서도 경기 장면이 생생하게 잘 보였다. 축구전용경기장인 상암월드컵 경기장하고 비교해도 가시성이 그렇게 떨어지지는 않았다.


황희찬의 페널티킥 골을 끝까지 지킨 대한민국 대표팀의 1-0 승리로 경기는 끝났다. 대한민국 축구 A매치를 직관했던 마지막 기억이 2007년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봤던 대한민국과 네덜란드 대표팀과의 평가전이었는데 벌써 14년이 흘렀다.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의 열광적인 에너지가 느껴졌던 축구 국가대표 A매치 직관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Ep.36 뒤늦은 부산여행 추억 모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