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인 것, 문서 또는 아이디어, 계획 등을 모으다/정리하다/ 조립하다의 의미
업무 상황에서는 주로 정보/문서/계획을 정리하는 것에 사용할 수 있는데,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아서 프레젠테이션 문서, 보고서 등을 만드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다.
팀을 모아 꾸릴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예시
- Can you put together a proposal for tomorrow's meeting?
- Can you put together some data for ~
- We should be able to put together as initial draft by Friday.
- We put together a team of experts for that project.
- I've put together a draft UX flow for out next meeting. Please review it and let me know your thoughts.
비슷하게
- Compile: 데이터를 모아 정리하다. (Put together 보다 문서나 데이터 정리에 집중)
- Organize: 정리하다, 체계화하다. (보다 구조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
- Assemble: 조립하다, 모으다. (보다 공식적이고 기술적인 느낌)
Notice
- 매일 영어를 사용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 업무 상황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표현, 새롭게 배운 것을 기록합니다.
- 계속 업데이트하며 내용을 보강합니다.
#오늘의영어한마디 #오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