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아 강의 소개
1. 한겨레 신촌 교육문화 센터
10년째 매학기(봄여름가을여름학기) 매번 마감 행진을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한겨레 신촌 교육문화 센터, 월요일 ‘사마리아의 별자리명리’ 강좌,
여름학기 (29기) 가 어제 끝났고,
9월 2일 새 가을 학기 기수 30기 강좌가 시작된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열린 봄 학기 여름 학기, 는 악조건 속에서도 감사하게도 모두 마감되었었다.
한겨레 강의는 어쩌면 내가 진행하는 여러 강좌법의 최강 에센셜일 것이다.
제한된 시간(주 1회 월요일 / 8회, 매 회 2시간 30분 강의 32만원) 하에 별자리와 명리 이론을 동시에 배울 수 있고,
각자 다른 성향과 출신과 나이 격차를 극복할 수 있는 공통 관심사를 제시하며
수준 면에서도,
왕초급과 고급 실력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만큼 수업 준비를 철저히 해야하며, 수강생 분들도 철저한 마음의 준비와, 촬영장비 준비도 열심이다.
힘든만큼 큰 보람이 있다. 동양의 명리와 서양의 별자리는 한 줄기의 뿌리다. 당연히, 별자리를 말함은 명리를 말함이요
명리를 배우면 별자리도 알 수가 있다.
사마리아의 별자리명리 강의를 수강한 분들의 역학 실력 수준은 대체적으로 왕초급, 이나 초급 정도이지만,
인문학적 소양 및 수업 애티튜드는 매우 세련되어 있는데,
역시 수업의 효과 측면에서, 역학 지식을 알고 모르고가 아니라, ‘삶의 태도’ 가 실력 향상에 매우 중요한 것 같다. 사람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해석 능력.
사실상 겉보기에는 역학 이론을 가르치는 것처럼 보이나 나의 강좌는 결국 강의의 회수를 더 해가며 사회과학에 가까워진다.
2. 사마리아 개인 강의
소수의 인원 제한으로 이루어지는, 고급 강좌이다. 대체적으로 3,4명 으로 수업 클래스가 구성되며, 12회 매회 3시간, 24시간 질의 답변, 수강료는 120만원이다.
가늠할 수 없을 저렴한 비용이다.
단체 강의와는 비교할 수 없는 밀도 있는 강좌로서, 물론 개인 강의도 개인 장비 촬영이 가능하다.
하늘에서 벌어지는 일을 땅에서 펼쳐보고
땅에서 벌어지는 일을 하늘에서 이루고자 하는 인간 욕망의 원리를
별자리 12하우스 차트에 명리 글자를 대치하여
입체적(자전방향 과 공전방향) 으로 해석한다.
단 1초만에, 상담하러 온 사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바로 그 방향의 문제점과 해결점을 제시하게 하는 스토리텔링 기법.
수강생 수준은, 왕초보, 초급, 중급 정도 되며, 처음 배우시는 분에게는 가장 빨리 역학 상담 가능한 수준을 습득할 수 있는 강좌이며,
또한 대체적으로 사마리아에게 여러번 강의를 들었던 분들이 선택하는 강의이다.
3. 사마리아 카카오톡 온라인 클래스 강좌.
코로나 시대 , 정답은 온라인 수업이다.
1기 진행 중이다.
월요반 목요반, 해서 17명 정도 듣는다.
카카오톡 라이브 창에, 접속하면 온라인 실시간, 1시간 강좌이다.
모집 당시는 20회 수업, 50만원 이었는데,
월요반 과 목요반 수업을 공유하는 식으로 해서, 50만원에 총 40회 수업을 들을 수가 있는 것이다. 물론 동영상도 제공한다.
이쯤되면, 별자리명리, 학과가 있다면, 50만원으로 4년제 8학기 듣는 셈이라고 생각한다.
사마리아의 수업 내용은 어떠한 형태든 최고급 강의 기법이다. 단 한 번도 같은 내용을 강의하지 않는다. 현재 10회 정도 수업을 들었음에도
어느 정도 사주팔자와 별자리 차트를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 시대, 정답은 온라인 수업이며
아무래도 수업 효율은 대면강의가 높겠지만, 여력이 안된다면, 그리고, 또
코로나 시대임을 감안하면, 이 자그마한 스마트 폰 창으로, 거대하고 방대한 양의 별자리 와 명리를 동행 병행 실시간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강사는, 감히 발언컨대 사마리아 뿐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