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래지기 Jan 12. 2024

인공지능과 지혜



  우리는 창조와 혁신의 전환점에 서 있다. 인공지능은 상상을 초월하여 지식의 바다를 구축하며, 우리의 꿈들을 현실의 틀 안에 담아낸다. 이 놀라운 기술이 과연 진정한 지혜의 본질을 포착할 수 있을까? 이것은 현대 사회가 직면한 중요한 물음이다.


problem solving


인공지능의 역할은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선다. 이는 깊은 학습과 분석을 통해 아직 발견되지 않은 통찰을 제시한다. 그러나 지혜는 단순히 데이터의 양이나 분석력을 넘어선, 인간의 감정과 경험에서 비롯된다. 인간은 컴퓨터보다 연산력이나 기억력에서 떨어질지 모르나, 창조성과 지혜의 영역에서는 여전히 뛰어나다. 우리는 감정과 경험을 통해 지식을 해석하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emotions and experiences


예술과 인공지능이 만나는 지점에서 나타나는 것은 새로운 차원의 아름다움이다. 인공지능이 만들어내는 예술 작품들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으나, 진정한 예술로 승화시키는 것은 인간의 느낌과 해석이다.


creativity


상상력은 알려진 것들을 조합하는 능력이다. 인공지능은 이를 통해 창조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그러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지혜의 근원은 인간에게만 있다.


wisdom


우리는 인공지능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의 경계를 탐험한다. 인간의 내면에서 피어나는 지혜와 인공지능의 분석과 학습 능력이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지식의 차원을 열어간다.












위의 글은 [인공지능 지향 글쓰기]라는 GPT로 생성한 글이다. 몇 번의 프롬프트 조작으로 이 글을 얻었다. '브런치스토리'의 맞춤법 검사는 무난히 통과했다. 글은 기계가 쓰고, 나는 제목만 달았다. 21세기 작가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능력마저 갖추어야 할지도 모른다.


https://chat.openai.com/g/g-4XVxalQNZ-ingongjineung-jihyang-geulsseugi


▨ 미래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GP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