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Oxfor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주리 Feb 23. 2016

#5 옥스퍼드 촬영

쉘도니안 극장

쉘도니안 극장은 정교하고 웅장한 위용을 뽐내며 옥스퍼드의 가장 중심부에 우뚝 솟아 있다.

이 곳은 옥스퍼드 대학교의 공식적인 행사들이 거행되는 장소로 입학식과 졸업식이 거행되고, 연중 음악회, 대학교의 공식 미팅과 특별 강의 및 수많은 특별 대담 등이 끊이지 않고 열린다.


하지만 특별한 공연이 없는 날은 관광객에게 개방한다.(입장료를 내고 입장)

입장료
어른 £3.50
60세 이상, 16세 이하 또는 학생증 소지자 £2.50
Guided Tour (가이드 투어)
£8.00 어른
£6.00 60세이상, 16세 이하 또는 학생


St Paul's Cathedral (세인 폴 대성당)

런던의 기본 도시설계를 했던 불세출의 건축가 크리스토퍼 워렌이 디자인을 한 역사적인 건물로서 1664년과 1669년 사이에 지어졌다.

크리스토퍼 워렌은 런던의 세인 폴 대성당을 건축한 사람으로 유명하다.








쉘도니안 극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천장 벽화다.

32개의 패널로 구성되었으며, 당시에 찰스2세의 전속화가(Serjeant Painter)였던 로버트 스트레터(Robert Streater)의 작품이다. 1668년과 1669년에 런던에서 패널들마다 따로 그려졌다.

18세기와 19세기, 2004년에도 천장에 있는 벽화를 분리해서 보존과 보수 작업을 했다고 한다.


쉘도니안 극장 천장



건물에 옥상에서는 옥스퍼드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8면으로 되어 있는 둥근지붕 위에서 옥스포드를 바라볼 수 있는 것도 쉘도니안 극장의 매력 포인트중 하나이다.




옥상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쉘도니안 극장에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4 옥스퍼드 촬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