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경험을 바꾸는 글쓰기, UX라이팅
전문용어를 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용어를 빼면 글이 길어질거라 생각합니다.
예로 자동차 기능을 설명하는 글을 가져왔습니다.
###에서 기어는 2개의 부분 기어로 나누어져 있다. 더블 클러치라는 이름도 여기서 나왔다. 1번 클러치에는 홀수 기어와 후진 기어, 2번 클러치에는 짝수 기어가 연결되어 있다. 이 기술을 통해서 트랙션의 손실 없이 전자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수 있다. 수동 클러치와 비슷하게 각각의 기어를 시프트 포크(Shift-Fork)로 선택하는데, ###에서는 컴퓨터로 제어되는 전기 유압식으로 변속이 이루어진다. 이렇게 수동과 자동 변속기가 공생한다. 편안함과 뛰어난 기계적 효과가 결합해 연비는 낮추고 퍼포먼스는 극대화된다.
쉬움수 9.6
글자수 226
사용한 전문용어
PDK, 더블 클러치, 기어, 클러치, 트랙션, 시프트 포크(Shift-Fork), 전기 유압식, 변속, 변속기, 연비
자동차는 기어를 바꾸는 동안 엔진과 바퀴가 분리된다. 그래서 엔진이 헛도는 시간이 생긴다. 기어를 2개로 만드는 것이 헛도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엔진이 첫번째 기어와 떨어지는 순간, 두번째 기어로 바로 연결하는 식이다. ###는 여기서 두번째 기어로 연결되는 짧은 시간마저 줄였다. 같은 기름을 써도 더 멀리 가고, 기어를 바꿀 때 차가 치고 나가는 짜릿함은 커졌다.
쉬움수 2.1
글자수 159
사용한 전문용어
기어,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