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질라 Zilla Sep 23. 2017

이기적이라는 것

이타적인 삶을 살아야지...

그리고 나는 이타적으로 사는 줄 알았다.

최근 "감정"이라는 것에 대해서 심오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깨닫고 있는 것.


나의 이타적인 것들이 깊이 들여다보니 이기적이었다는 것.


이해한다고 했는데 사실 나의 생각이었고,

공감한다고 했는데 사실 나의 감정이었고,

배려한다고 했는데 사실 나의 뿌듯함이었다.


자만하지 말자..

작가의 이전글 ELO Rating Syste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