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으로 성공한 '감자밭' 이야기 | 플래닛 토크 현장스케치
지난 5월 3일, 카페 ‘감자밭’을 운영하는 농업회사법인 밭 주식회사의 이미소 대표님과 함께한 2023년 첫 플래닛 토크가 진행됐습니다. 브랜딩을 주제로 진행된 5월 플래닛 토크에는 브랜딩과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이미소 대표님의 저서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를 주제로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을지 현장 스케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미소 대표님과 함께하는 플래닛 토크에 감자밭의 대표 메뉴 감자빵이 빠질 순 없겠죠? 플래닛 토크를 위해 상상플래닛을 방문해 주신 참가자분들을 위해 감자밭의 감자빵과 위스탠커피의 음료를 준비했어요. 많은 참가자 분이 감자빵과 커피를 반겨 주셨답니다.
춘천 감자밭
https://www.instagram.com/gamzabatt/
위스탠커피
https://www.instagram.com/westancoffee/
이번 플래닛 토크에는 사전 질문을 작성해 주신 분들 그리고 현장 참가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었는데요. 이번 플래닛 토크의 주제가 되는 이미소 대표님의 친필사인이 담긴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 도서와 함께 감자밭의 귀여운 에코백, 텀블러를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상상플래닛 1층 커넥트홀을 가득 채워주신 참가자분들의 환호와 함께 이미소 대표님을 자리로 모셨습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이미소 대표님은 감자밭의 창업 스토리와 비즈니스를 브랜딩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어요. 감자밭을 성공으로 이끌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을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업에 대한 대표님의 열정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죠.
강연이 끝난 후에는 이미소 대표님과 참가자가 함께하는 Q&A가 진행되었어요. 회사와 브랜딩,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많은 분의 진심 어린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해왔던 것이 잘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어요.
잘할 것이라 생각되는 것을 어떻게 하면 나의 커리어로 만들어 나갈 수 있을까요?”
“이미소 대표님께서는 처음부터 감자빵이 이렇게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과 믿음으로 창업에 뛰어들었는지 궁금합니다”
“고객 페르소나를 선정도 해보고 상권 분석도 해봤지만, 예측하는 대로 상황이 흘러갈지 고민인데요,
대표님께서는 사업 시작 후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버텨내셨나요?”
수많은 고민 속, 답을 알 수 없었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이미소 대표님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셨을까요? 브랜딩을 통한 비즈니스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5월 플래닛 토크 행사를 아래 라이브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유튜브 바로가기
이론만이 아닌 대표님의 경험에서 비롯된 사례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브랜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전해주신 이야기 중 인상 깊었던 내용은 ‘어느 순간 무조건 차별점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스케일업(Scale-up)’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대목이었는데요. 많은 걱정이 있지만 탄탄한 전략이 뒷받침된다면 두려워할 필요 없다는 말씀이 많은 참가자분에게 위로와 격려로 다가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플래닛 토크는 이번 여름에 새로운 주제로 다시 찾아올게요. KT&G상상플래닛에서 펼쳐질 다음 플래닛 토크에도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