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플래닛 개관 3주년 <플래닛 데이> | 플래닛 팝업
KT&G상상플래닛의 3주년을 기념하는 세 번째 <플래닛 데이>의 메인 프로그램인 <플래닛 팝업>이 지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알록달록한 사과나무가 반겨주는 상상플래닛에서 펼쳐진 플래닛 팝업, 함께 확인해 볼까요?
상상플래닛의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커다란 사과나무는 모든 분의 소망을 상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상상 사과나무>입니다. 상상플래닛 앞마당에 심어진 꽃사과나무에서 모티브를 얻은 상상 사과나무에는 많은 분의 소원이 가득히 열렸는데요. KT&G상상플래닛이 사회혁신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를 응원하는 공간인 만큼, 상상플래닛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의 상상도 이루어지길 바라는 상상플래닛의 마음이 담겨 있답니다.
사과나무의 맞은편엔 <플래닛 포토존>이 준비되었는데요. 상상플래닛을 방문해 주신 분들을 위해 기분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준비된 작은 선물이랍니다. 상상플래닛의 3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예쁜 케이크가 돋보이는 포토존에서는 가족과 친구, 연인 분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가득 남아,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공간으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습니다.
성수동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개최된 플래닛 팝업은, 올해 특별히 KT&G상상플래닛의 3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플래닛 마켓’에서 더 확장된 의미인 ‘플래닛 팝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의미가 확장된 만큼 더욱 많은 팀이 플래닛 팝업과 함께해 주셨는데요. 플래닛 멤버 ‘어마인드’, ‘성수희희마트’, ‘트위스티드제로’, ‘이매지니어스’, ‘오래오랩’, ‘뉴트로마이즈’ 팀과 KT&G상상스타트업캠프에 참여했던 ‘리에이크’와 ‘프루티바스켓’, 외부 참여팀까지 총 20개의 소셜벤처, 스타트업, 성수동 로컬 브랜드가 함께했습니다.
*20개 팀의 팝업 참여팀은 아래 콘텐츠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민들레마음’과 이주민 교육 소외계층과 자립 준비 청년들이 함께하는 ‘위커즈러브’ 등의 소셜벤처를 비롯해, 버려지는 한복을 업사이클링한 악세사리를 제작하는 ‘강하누리’, 100% 친환경 화장품을 제조하는 ‘큐리오소’ 등의 환경을 보호하는 디자인 브랜드까지 다양한 팀들이 각양각색의 부스를 준비해 주셨는데요. 각 분야에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닌 저마다의 신념을 표현하는 브랜드로서 팀별 부스마다 그들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플래닛 팝업에서는 보는 즐거움뿐만 아닌 먹는 즐거움까지 추억으로 남길 수 있었는데요. 무더운 날씨에 인기 만점이었던 ‘젤라잇’의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칠루칠루’의 밀크티, 국내산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마리잼의’ 유기농 잼까지 직접 먹어보며 더위를 날리고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상상플래닛 3주년 플래닛 팝업에서 또 하나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부스가 있었는데요, 바로 캐리커처 브랜드 ‘POZI’ 팀입니다. ‘POZI’는 이름과 단어, 숫자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캐리커처를 제작하는 타이포 형식의 캐리커처 브랜드인데요. 나를 표현하는 소중한 의미를 가진 하나뿐인 캐리커처였기에, ‘POZI’ 팀의 부스였던 상상플래닛 2층 콰이어트코워킹라운지는 이틀 내내 방문객분들로 북적였습니다.
팝업 참여팀들이 부스 운영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주셨는데요. 덕분에 방문객분들을 더욱 풍성하게 맞이할 수 있었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께서 플래닛 팝업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운영팀 ‘네스트앤드’도 참여팀의 쾌적한 운영과 방문객분들의 즐거운 경험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렸어요.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정말 많은 분이 플래닛 팝업을 찾아주셨습니다. 비가 거세게 내리는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이틀간 8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상상플래닛에서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 주셨어요. 행사가 끝나고 팝업 참가팀들이 남겨주신 소감을 통해 이번 행사를 돌아보며, 다음 진행될 더욱 성장한 플래닛 팝업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플리마켓만 참여했었는데, 다른 곳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적극적인 운영진분들과 시설의 규모와 퀄리티, 홍보 등 빠지는 것 없이 좋았어요.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기존에 친분이 있었던 대표님들과도 오랜만에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태 마켓에 참여하면서 일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어요
각 브랜드의 특색이 눈에 띄었고, 공간 배치를 보며 참여팀에 대한 센스와 배려를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으로 참여한 큰 규모의 팝업이라 서툰 게 많았는데 긍정적인 운영진분들 덕분에 힘을 많이 얻고 갑니다!
성수동 지역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교류의 기회를 많은 분과 함께 나눌 수 있었기에, 무한한 성장의 기회를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플래닛 팝업>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상상플래닛에서 펼쳐질 지속가능한 사회혁신의 활동들을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