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일기 65] VDL과 글린트로 보는 올영랭킹 변화
VDL 올영 전체 판매랭킹 1위
9월 뷰티 브랜드들이 가장 바쁠때이다.
9월 올영 세일, 무신사 뷰티페스타, 팝업이나 플래그스토어 등 행사까지
바빠지는 만큼, 성과까지 같이 가져간다면 더더욱 기쁘지 아니할까.
지난 8월 올영픽(PICK) 동안 VDL에서 기획 구성 세트를 파격적으로 할인하면서 틱톡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50여명 정도 되는 많은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본인들 계정에 영상을 동시에 업로드하면서 틱톡 내에서 트래픽을 몰아주면서, 동시에 크리에이터들 영상은 다양한 콘텐츠로 노출되면서 자연스러운 바이럴이 되었다.
예를 들어, 직접 올리브영에 가서 구매하거나 메이크업 과정들을 보여주거나, 비포애프터를 뚜렷하게 보여줘서 커버력이 강하다는 강점을 부각시키는 등 여러 형태로 매력적인 영상들이 나왔다.
[3년째, 우리 아이기스랩과 함께하는 소빙님]
https://www.tiktok.com/@sb.__.04/video/7398051765238811920
틱톡챌린지를 하는 동안, VDL 제품이 전체 판매랭킹 상위권에 들다가, 1위까지 해버렸다.
이를 계기로, VDL 매달 챌린지를 하게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9월에는 무신사뷰티페스타까지 가게 되었다.
(이런 귀한 기회를 주심에 너무나도 감사드릴 따름이다! 감사합니다 =))
우리도 틱톡 광고하는데 왜 안돼?
이유는 다양하다.
시기 적절성(타이밍), 크리에이터 반응(선호.비선호), 당시 틱톡 트렌드, 시즌 등등등
다른데는 다 되는데, 우리만 안되는 건 무언가가 잘못된 것이다.
나 역시도 그걸 깨닫는데 오래 걸렸다.
지난 2년 동안은 앱마케팅이 틱톡에서 가장 최고의 성과를 보이면서 앱스토어 차트를 큰폭으로 바꿨다.
그러나 이번 3-4개월 동안 집행 결과를 보면, 반응도가 가장 떨어지는 것도 "앱"이었다.
2년 전 핀플리가 틱톡광고를 할 땐 아무도 이 시장에 들어오지 않았다.
틱톡이 속히 "중국앱"이면서 "짜치다"는 선입견으로 다 피했었다.
그래서 핀플리가 멜론, 유튜브뮤직을 제치고 음악앱 1위를 한 것이다.
[틱톡으로 앱 광고하기]
https://ppss.kr/archives/265787
다시 올리브영 뷰티 브랜드들의 틱톡 챌린지 얘기로 돌아와보자.
우리 아이기스랩은 왜 VDL 올리브영 랭킹을 바꾸어놨을까?
그전에 레슨런이 있었다. 많았다.
최근 우리는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면서 챌린지를 하고 있다.
이 중 5월 올영픽을 '글린트 하이라이터'로 1차, 2차 집행을 하였다.
이를 통해서 틱톡 챌린지 인사이트, 뷰티 크리에이터들 추가섭외, 크리에이터들의 반응도 등을
내부적으로 데이터를 조금씩 쌓아갔다.
[킷지님 틱톡 챌린지 - 실물과 완전 똑같음~ 사랑해요!!]
https://brunch.co.kr/@jungrnii/130
#아이기스랩 #아이기스 #아이기스틱톡 #aegislab #aegis #틱톡광고캠페인 #틱톡의정석 #틱톡광고시작 #틱톡광고단가 #틱톡커광고 #틱톡커광고비용 #틱톡광고 #틱톡마케팅 #틱톡크리에이터 #틱톡촬영 #글로벌틱톡 #뷰티브랜드틱톡 #뷰티브랜드틱톡 #무신사뷰티페스타 #무신사뷰티페스타성수 #9월올영세일 #올영세일 #올리브영틱톡광고 #올영랭킹 #VDL #브이디엘 #글린트 #글린트하이라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