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07. 2022

뉴욕 인근 비치 여행 (1)

뉴욕의 여름을 사로 잡자 

더위가 한풀 꺾이자 여름을 즐기려는 인파가 더 늘어나고 있다. 역시 여름의 최고는 해변이지 않을까? 보드워크에서 분주함을 함께 하는 것도, 넓은 백사장에서 몸을 뉘어 나른하게 떨어지는 햇살을 즐기는 것도 참 좋다.



 

뉴욕의 여름, 그리고 향수가 흐르는 코니 아일랜드 비치 (Coney Island Beach)


세계적인 도시인 뉴욕시에서 지하철로 닿을 수 있는 마지막, 그곳에 위치한 코니 아일랜드는 뉴욕의 끝자락에 위치한 성격 탓에 뉴요커들의 여름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매년 독립기념일에 열리는 핫도그 빨리 먹기 대회로 여름의 포문을 연다면, 인어 선발대회, 겨울에는 북극곰 대회 등 계절마다 색다른 행사로 우리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넓게 조성된 보드워크에는 지역 명물을 비롯해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장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새롭게 단장한 뉴욕 아쿠아리움의 경우 다양한 체험 시설을 늘려 이용객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뉴욕 메츠의 마이너리그팀인 브루클린 사이클론스 야구 경기장 또한 만나볼 수 있어 즐길거리 하나는 최고라고 자부한다.

뉴욕시 대표 명물인 나탄 핫도그도 잊지 말것.

주소: 37, Riegelmann Boardwalk, Brooklyn, NY 11224

홈페이지: nycgovparks.org

전화번호: (718) 946-1350

 

 

뉴저지만의 럭셔리 비치 롱비치 (Long Beach NJ)





뉴욕시에서 가장 손쉽게 그리고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비치를 꼽으라면 롱비치가 TOP5안에 꼽힌다.

 

그런데 뉴욕시 인근 롱비치는 두 곳이라는 걸 아는 사람도 많지 않다. 뉴욕시와 뉴욕주의 경계라고 할 수 있는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롱비치가 있다면 뉴저지주 맘머스 카운티에 위치한 비치로 저지 쇼어의 전형을 보여주는 롱비치도 있다.

뉴저지주에 위치한 롱비치는 중산층이 즐기기에 최적화된 럭셔리 비치이면서 일부 남부 지역 해변가의 분위기를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또한 이름과 마찬가지로 길게 뻗은 비치 덕분에 어느 곳에서도 대규모 인파에 치이는 일은 없다. 또한 대부분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많아 다른 저지 쇼어에 비해 아이들에게도 좋은 곳이다. 최대 단점이자 장점은 비싼 숙박 가격으로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놀라곤 한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내륙으로 이동해 호텔을 구하거나 1시간 남짓이면 도착이 가능한 애틀란틱 시티 호텔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대부분 카지노 호텔의 경우 숙박에는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이용한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롱비치에서 가장 추천하는 식당은 북부 롱비치에 위치한 시브라이트 지역의 도노 반스 리프(Donovan's Reef). 해변가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당 자체가 바닷가와 맞닿아 있어 어느 곳에서도 최고의 뷰를 즐길 수 있다.

 

주소: 4 Ocean Ave, Long Branch, NJ 07740

홈페이지: visitlongbranch.com

전화번호: (732) 222-7000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네셔널 쿠키데이 기념 내맘데로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