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Nov 15. 2024

"SUV 중 가장 멋져" 현대차 아이오닉 9 미리보기

현대차 아이오닉 9의 티저 이미지가 지난달 30일(수) 공개된 가운데, 티저 기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사진=뉴욕맘모스)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세 번째 모델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대형 전기 SUV다. 이번 예상도는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확인된 유려한 실루엣을 적용해 완성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의 실루엣을 ‘에어로스테틱’으로 정의했다. 에어로스테틱은 에어로다이나믹과 미학을 뜻하는 에스테틱의 합성어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디자인을 의미한다. 아이오닉 9은 뛰어난 공기역학 성능과 더불어 날렵한 외관, 넉넉한 실내 공간을 모두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고급감을 더해주는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과 멀티 스포크 휠을 적용하고 아이오닉 브랜드의 상징인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를 활용해 패밀리 룩을 완성할 예정이다.

(사진=숏카 SHORTS CAR)

특히 후면부는 세로형 램프를 사용해 뛰어난 시인성과 존재감을 강조하며, 상단을 감싸는 형태가 적용된다. 이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세븐(SEVEN)의 디자인과 매우 유사한 부분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500km 이상의 압도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할 전망이다. 전반적인 제원은 형제 모델인 기아 EV9과 유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중 아이오닉 9의 디자인 및 상세 제원을 공개하는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돌아온 말뚝 기어" 2천 중반 가성비 중형 세단 등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