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J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월 May 28. 2021

네가 사랑한 것들을 기억할게

01



J는 이 사회의 눅눅한 공기가 기세를 집어삼킬 때도 

두 발 꼭 붙이고 서 있던 사람이다. 


J는 대단했지. 


폭력과 광기의 시대를 버티면서도 

구원과 희생의 신성함이 공존할 수 있다고 믿었던 사람이다.



J가 믿던 가치를 전부 이해할 수 없었으면서도

숭고한 말들에 나는 맞장구나 쳤다.

그렇다고 말을 삼키는 겸손한 학생은 아니었는데,

빗나가는 말을 두려워했다.



그냥 J의 목소리가 더 듣고 싶어서

고개를 끄덕였던 거야



나의 욕망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고

J는 그런 나를 한 번도 미워한 적이 없었다.

사람이 다 그렇다는 얄팍한 위로를 건네는 대신

사랑할 수밖에 없던 모순들에 관해 이야기했다.



J와 함께 있으면

진부한 것들은 나의 전유였다.



그래도 다행이지

J를 만나지 않았다면

시시한지도 모를 날들을

좋아했을 테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