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강웅 Oct 09. 2021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뉴욕 풍경-23

뉴욕 풍경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3곳에서 촬영하였다. 지도에서 제일 위가 "할렘 미어(Harlem Meer)", 가운데가 "터틀 폰드(Turtle Pond)", 맨 아래가 "더 레이크(The Lake)"이다. 할렘 미어는 지하철 B, C 노선 "캐시드럴 파크웨이(Cathedral Pkwy) 역"에서, 2번, 3번 노선으로 "110 스트리트(110 Street) 역"에서 하차하여 센트럴 파크로 들어간다. 터틀 폰드는 지하철 B, C노선으로 "81 스트리트/뮤지엄 오브 내추럴 히스토리(81 St/M of Natural History) 역"에서 하차하여 공원으로 들어간다. 가장 유명한 더 레이크는 B, C 노선으로 "72 스트리트(72 Street) 역"에서 내려 죤 레넌의 이매진 기념물을 지나 호수를 한 바퀴 돌면 된다.    


가장 유명한 "더 레이크"의 중간에 있는 "보우 브리지(Bow Bridge)"이다.


터틀 폰드 인근이다.


다 레이크에서 센트럴 파크 웨스트의 부호들이 사는 아파트가 배경이다.


터틀 폰드이다.


할렘 미어 이다.


이곳 촬영 팁

적외선 촬영은 햇빛에 반사되는 녹색이 흰색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맑은 날이 유리하다. 카메라를 "흑백"으로 설정한 후 적외선 필터를 끼우고 촬영하면 된다. 노출은 조리개 10, 셔터 타임 10초, ISO 100으로 테스트 촬영 후 노출 시간을 조정하면 된다. 몽환적 소재를 찾는 것이 키 포인트다. 

Carson J Lee(이강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