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OOD TRAVEL Sep 04. 2024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내부 마케팅: 무신사 복지 이벤트


브랜드 가치 높이는 내부 마케팅: 무신사의 크루 복지 이벤트



2024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공식 유니폼 제작으로 더욱 더 유명해진 무신사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가 된 무신사는 최근 서울, 대구, 부산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스토어를 넓혀가고 있죠. 그에 따라 직접 고객들을 대면 응대하는 ‘크루’의 규모도, 중요성도 나날이 커지고 있답니다.


고객을 직접 마주하는 크루들은 브랜드의 얼굴로, 크루들의 만족도와 사기는 곧 고객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죠. 그래서 크루들의 복지를 통해 사기를 높이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랍니다. 무신사는 이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최근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 고생하는 오프라인 스토어 크루들을 위해 무신사가 ‘무신사 피플 치얼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커피차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 행사정보

      · 행사 목적 :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크루 응원 및 브랜드 홍보

      · 일정 : 2024.07.31~2024.08.03

      · 서비스 대상 :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크루

      · 인원수 : 600명

      · 메뉴 : 커피&음료+클럽 샌드위치


✅ 현장 포인트

      ·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기프트박스 선물 동시 진행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푸드트럭 렌탈 및 외관 디자인

      · 간식 포장재도 깔맞춤한 디테일




EVENT 1.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한 곳은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점과 무신사스토어 대구점이랍니다. 동성로에 커피차 이벤트가 준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무신사 크루분들이 정말 밝은 표정으로 커피차를 찾아와주셨습니다. 시원한 음료와 든든한 간식으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는 휴식 시간을 선물해 드렸어요.



앞에서 봐도, 옆에서 봐도, 구르면서 봐도 무신사 커피차

길거리에서도 바로 눈에 띄면서 누가 봐도 무신사 커피차인 걸 알 수 있을 만큼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디자인이죠! 많은 시민분들이 직접 커피차를 이용하지는 않아도 지나가며 자연스럽게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에 더욱 신경 썼답니다.







EVENT 2. 기프트박스 선물


동성로점에만 이벤트를 할 수는 없죠! 매장 위치상 커피차를 이용하기 힘든 서울 홍대점, 명동점, 부산 서면점 등 13개 매장의 크루들을 위해서 보틀 커피와 클럽 샌드위치를 담은 기프트박스를 선물했습니다.




패키지까지 고민한 디테일

훤히 보이는 곳만 꾸민다고 브랜딩인가요? 안에 숨겨져 있는 모든 부분에도 브랜드를 담아야 진짜 브랜딩이죠. 음료 홀더와 샌드위치 패키지까지 무신사스럽게 맞춤으로 제작해드렸답니다. 이런 하나하나 디테일까지 모두 고려하는 기프트럭의 세심함이 고객사와 크루들을 모두 감동시키는 포인트죠!





담당자후기

Q. 기프트럭 서비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가 단순히 커피차만 진행하는게 아니라 지방 커피차 운영과 전국에 있는 매장 커피 배달도 진행되는 조금은 복잡했던 이벤트라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노하우가 있고 전국적으로 여러 푸드트럭 인프라를 보유한 커피트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기프트럭과 함께한 이번 커피차 이벤트가 크루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A. 이번에 오프라인 크루들을 위한 이벤트가 처음이다보니 다들 감동 받으신 것 같아요ㅎㅎㅎ다들 좋아하시고 커피차를 이용 못한 매장 크루 분들도 시원한 커피보틀과 맛있는 샌드위치를 배달하니 모든 크루분들이 만족하셨고 다를 다음 이벤트도 기대하시는 것 같아요ㅎㅎㅎ

Q. 기프트럭 서비스의 준비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와우' 요소가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
A. 저희가 현장 스케치 촬영으로 기프트럭 담당자 분들에게 현장에서 요청사항이 많았는데 모든 순간 흔쾌히 협조해주셔서 다른 것 보다 같이 이벤트를 준비하는 담당자분들의 태도에 감동 받았습니다!




마무리하며

무신사의 오프라인 커피차 이벤트는 단순히 크루들의 복지를 넘어 내부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크루들의 만족도와 사기를 충전하여 브랜드 로열티도 높이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죠.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끄는 내부 마케팅의 중요성을 꼭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의 이벤트도 기프트럭과 함께라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작가의 이전글 소방대원들을 위한 기프트럭의 큰마음을 전해요 사연이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