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정할 정 Sep 14. 2022

단정: 과거의 나야 놀라지 말고 들어,

미니멀



나와 잘 어울리는 목걸이 찾기에 심취한 나머지

올해 소유하게 된 목걸이의 수는 총 6개,

액세서리에 관한 예전 글에 소개된 목걸이는 1개뿐이었는데

올해 여름부터 야금야금 사모은 목걸이와 선물 받은 목걸이를 포함해 총 7개가 되었습니다.


미니멀을 한다면서 이렇게 많은 수의 목걸이가 너에게 필요하니?

질문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적어 봅니다.


"목걸이가 7개라니 너무 많지 않아? 정신 차려 너는 지금 필요 이상으로 소유하고 있는 거 같아,

미니멀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 아니야!

목이 한 개면서 무슨 놈의 목걸이 쇼핑을 그렇게 했어!!"

라는 목소리가 들려오다가도


현재 행복하면 됐지 라는 마음도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그냥 현재의 나의 마음을 기록해 보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적기로 결심했어요.


"과거에 저는요 잘 어울리는 목걸이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요즘의 저는 달라졌어요

예쁜 게 좋고요

예쁘다고 생각하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싶어 졌어요.

하지만 더 이상의 쇼핑은 지양하고 싶으니,

현재까지 구입한 친구들에 만족하며 소중하게 착용해 보렵니다."



수수한 얼굴의 저는 한 끗 차이로 촌스러워질 수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레이어드 한 목걸이를 선물 받아 착용한 뒤

얼굴이 확 살아난 경험을 통해 지금보단 더 다양한 목걸이를 착용하고 싶어 졌고,

여러 개의 목걸이를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내가 가진 장점과 단점을 알아가고

장점은 조금 더 돋보이게 단점은 보완하는 방법에 대한 배움이 아닐까 생각하며,

구입한 목걸이들,

과거의 내가 지금의 글을 본다면 무슨 생각을 할지...

과거의 나는 아마도 놀라지 않을까요?


하나의 물건을 귀히 여기고 사용하는 것을 지향하지만

기분에 따라 변주를 주고 싶은 오늘의 저는 사고 싶은 목걸이를 모두 구입해 봤어요,

이렇게 많은 목걸이를 구입해 본건 처음이라서 설레요,

이 중에서 또 잘 활용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생긴다면,

그 속에서 또 다른 깨달음을 얻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쇼핑은 원치 않아요, 쇼핑 앱을 지워야겠어요.


예쁜 게 보이면 자꾸 사고 싶어 진다는 것을, 한 번 더 경험하며

글을 올림과 동시에

꾸준히 들여다보았던 쇼핑앱도 비워내겠습니다.


이 글을 마무리하며 깨달은 사실,

더 이상 물건 구입을 원치 않아

쇼핑을 절제하기 위해 글을 쓰고 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단정 미니멀 고마워...!

https://unsplash.com/photos/ZhmbakzCBtk?utm_source=naversmartedito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



매거진의 이전글 단정: 행복하지 않은 순간들도 괜찮기 위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