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희 Nov 03. 2023

나는 내 삶의 사장이다.

나는 결혼 후 내 가족의 사장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얻은 건 우울과 상실과 서러움이 찾아왔다.

어젯밤에도 졸려도 잠이 들지 못하는 건 이런 감정때문이었다.

채울 수 없는 공허함.


그러다 다시 느낀다. 

가족을 홀로 책임지는 가장이 아니라 

내 삶의 사장으로 사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내가 느끼는 공허함도 서러움도 내가 스스로 선택한 일이다.

내가 원하는 건 내가 하자.


선택을 바꿀 수 없다면 나의 역량을 최고치로 끌어내 내 삶을 제대로 경영해보자.


작가의 이전글 열심히 살았단 말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