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콘셉트가 확실한 사업가들'의 브랜드마케팅
카더라 정보가 넘쳐나고, 가짜 경험들을 내세워 전문가라 내세우니 누구를 믿어야 할지 고민이 크신가요?
잘못된 정보를 마치 자기가 전부 다 맞는다고 우기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이런 분들은 반드시 피하세요!
저도 비즈니스 공부를 하고 비즈니스 코칭, 멘토링을 받데만 1억 이상을 투자했고 지금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8년 사업하며 몸으로 행하지만 여전히 배울 것들이 차고 넘칩니다. 세상이 변하고, 사람도 변하기 때문에 사업가로서 계속 성장하고 배워야 하기 때문이죠. 사업의 심장부 역할을 하는 마케팅 공부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이유입니다. 세상의 축이 전환이 되는 순간들이 더 잦아지고 있으니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하고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유튜버 5명은 해외 비즈니스 유튜버 중 결과가 검증되고 자신이 이룬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분들입니다. 실제로 제가 믿고 있는 것들, 경험한 것들과 겹치는 것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사업의 본질적인 부분을 기준으로 이야기한다는 부분이 제가 가장 선호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솔직히,
더 이상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채널들이기도 합니다. 그 말은 혼자만 알고 싶은 채널일정도로 에센스로 꽉꽉 채워져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차피 알아도 행동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고, 행동까지 따라 실천을 한다면 상위 10%에 드는 분들이기에 이런 정보는 나눠야 줘! 어차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90%) 안 할 테니까~ 해외사업을 좀 한다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아시나요?
사업을 하면서 제가 깨달은 것 중 하나가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정보" 때문이라는 겁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짜가 판을 치는 정보 속에서 더 이상 혼란스러워하시지 마시고 제대로 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담백하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 곳 바로 가볼까요?
이 5명의 사업가들의 콘셉트와 특징은 너무나도 명확합니다. 브랜드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핵심 콘셉트이고, 자신만의 경험 그리고 특징, 장점들이 보이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잡혔다고 말할 수 있어요. 여기에 차별점이 가미된다면, 즉 타깃 대상이 궁금하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골라 콘텐츠로 발행을 하면 브랜드마케팅을 잘해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죠.
HelpBnk.com의 창립자
32년의 경험을 가진 창업가이자 투자자입니다.
스타트업과 초기 단계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깊습니다.
15세에 노숙자가 된 그는 19개의 사업체를 창업했어요. 마지막 회사인 Fluid를 PwC에 매각했습니다. 그 후 사이먼은 7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지분을 보유한 엔젤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무료 교육과 자원을 통해 천만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람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GiveWithoutTake 모토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도록 격려하는 거리 인터뷰로 유명해졌어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보상을 받는 동시에 사업을 시작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 HelpBnk을 운영 중입니다. 창업 아이디어 발굴, 투자 유치, 네트워킹 전략 등 초기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트니스 산업에서 시작해 다양한 비즈니스로 확장한 성공적인 기업가예요.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Gym을 소유한 사업자가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운영 전략을 짜는 방법을 소개하며 비즈니스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Gym Launch입니다.
성공적인 Gym Luanch 이후 Acquisition.com의 창립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코칭 업계에서 여러 회사를 설립하고 확장하며 명성을 쌓았습니다.
사업 인수 및 수익화 전문가로 그의 책 <$100M Offers>는 고객에게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비즈니스 철학은 엄청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제가 비즈니스 시스템을 코칭하고 컨설팅하는 이유와 동일합니다.)
매출 증대, 고객 유지, 기존 사업 확장 전략 혹은 새로운 시장 진출을 하려는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실용적인 팁을 받고 싶다면 도움이 될 겁니다. 자신의 사업에 대한 실패뿐만 아니라 성공에 대한 투명성이 그를 추종하고 신뢰를 갖게 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징:
비즈니스 코칭과 컨설팅에 특화된 전문가, 온라인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략을 다룸
그의 방법론은 틈새시장 식별, 특정 비즈니스 문제 해결, 온라인 마케팅 활용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수년에 걸쳐 고급 비즈니스 전략을 다루도록 교육을 확대하여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분야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비즈니스 사고방식, 자기 계발 및 경제적 자유에 대한 통찰력도 공유한다. 간소화되고 확장성이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 정점을 둔다.
* 경험 :
Consulting.com 창립자로 개인이 컨설팅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둔 사업가. 서비스 마케팅, 고객 유치 및 운영 확장 방법을 안내하는 온라인 과정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만듦. 대학을 중퇴한 후 기업가로서의 여정을 시작했고 처음에는 컨설팅 분야에서 성공하기 전에 여러 가지 실패한 벤처 경험과 어려움을 겪었다.
*장점:
컨설턴트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도구와 전략 제공함.
비즈니스 모델 구축, 마케팅 전략, 고객 확보 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찾을 수 있음.
*특징:
마케팅과 세일즈. 퍼널에 대한 전문가, 마케팅 설계자 저자
<DotCom Secrets>, <Expert Secrets>, <Traffic Secrets>, 등을 포함한 책을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브랜드 설계자>, <마케팅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로 번역서가 나왔다. 그의 마케팅 철학은 모객을 하는데 스토리 텔링을 사용하고 가치 중심의 콘텐츠를 만드는 개념에 중점을 둔다. 웨비나, 라이브 이벤트, 온라인 강좌를 통해 많은 팔로워를 확보했다. 자동화된 마케팅 시스템을 만들고 퍼널을 통해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어 디지털 마케팅 및 온라인 기업가의 리더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
* 경험 :
클릭 퍼널즈 ClickFunnels의 공동 창업자이며 디지털 마케팅과 세일즈 터널 분야에서 권위자
개인 사업자와 중소기업이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퍼널에 혁명을 일으킨 회사로 유명해졌다. 클릭 퍼널즈를 통해 수천 개의 기업이 자동화된 판매 및 마케팅 퍼널을 만들어 고급 기술 없이도 전환 및 판매를 늘릴 수 있도록 도왔다.
*장점:
온라인 잠재고객 구축, 온라인 세일즈 퍼널 구축, 독특한 매력제안,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고객 전환율 향상, 매출 극대화하려는 사업가들에게 구체적인 방법을 제공
*특징:
디지털 노매드와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전문가
자기 계발, 온라인 비즈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에 중점을 둔 기업가, 작가 및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디지털 비즈니스를 시작했고 업무를 개인의 가치에 맞춰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접근 방식은 미니멀리즘, 소극적인 소득 창출하는 디지털 자산 생성을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자신의 열정을 구심점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자기 훈련, 창의성, 인터넷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1인 기업가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강력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리소스 및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 경험 :
디지털 비즈니스와 생산성에 대한 깊은 이해로 다양한 콘텐츠로 수익화
자유와 성공의 가치를 두고 즐겁고 건강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것을 강조하며 '1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하다. 디지털 노매드로 살면서 불안정한 인터넷 연결과 생산성 유지의 어려움을 발견했다. 콘텐츠 제작으로 눈을 돌려 블로그, 뉴스레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통찰력과 경험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장점:
온라인 비즈니스 구축, 생산성 향상, 자기 계발, 사고방식, 1인기업 확장 등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디지털 노매드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다양한 산업 군이 존재하고 각 산업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예시를 통해 적용하면 좋을지 제안드려볼게요.
Alex Hormozi의 사업 인수 및 수익화 전략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 제조업은 종종 확장과 효율성 개선이 필요하므로, 그의 전략을 통해 기존 사업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Sam Ovens의 컨설팅 비즈니스 전략이 적합합니다. 컨설팅 서비스는 전문 지식과 네트워크가 중요하므로, 그의 프로그램을 통해 컨설팅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Russel Brunson의 디지털 마케팅과 세일즈 퍼널 전략이 유용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이 핵심이므로, 그의 전략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Simon Squibb의 사람 중심 접근법과 Alex Hormozi의 수익화 전략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업은 고객 만족과 효율적인 운영이 중요하므로, 두 사람의 조언을 통해 사업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위의 5명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소개드린 5명의 사업가 유튜버 채널에 한번 들어가서 방문해 보세요!
자, 이제는 여러분들의 차례입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나요?
(짧게 서술해 보세요)
어떤 장점을 강조하고 싶나요?
(가장 표출하고 싶은 것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나요?
(최고의 스토리, 최악의 스토리를 떠올려보세요.)
어떤 사람으로 알려지고 싶나요?
(어떤 사람이라고 기억되고 싶나요?)
콘셉트를 만들기 전에 자신의 요약해 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혼자 찾기 힘들다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물어보세요. 한마디로 요약을 해달라고 한다면 아마도 웃지 못할 답변도 들으실 수 있고, 한편으로는 스스로 생각지도 못한 말을 듣게 될 수도 있어요. 자신이 느끼는 것과 주변에서 보는 건 다를 수 있거든요. Happy Wri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