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DAYS SEOUL Sep 25. 2022

모든 콘텐츠 역할을 형성하는 두 가지 속성

UX라이팅

이 기사는 스콧 쿠비의 허가 아래 게재하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0일의 기사입니다)

2021년, Content Marketing Atlanta와 IxDA Atlanta의 Meetup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다양한 컨텐츠는 어떤 역할을 가지고 있나요?"였습니다.


나는 질문에 대한 나의 견해를 설명했습니다.

예, "오타"가 보입니다. 슬프게도 손글씨에 대한 맞춤법 검사가 없습니다.


시간을 보내는 방법

이 다이어그램의 세로축은 초점과 시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제작하는 데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사용됩니까? 시스템, 도구, 계획 및 인프라에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투입되고 있습니까?


UX라이터와 기술 라이터는 라이팅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콘텐츠 디자이너도 라이팅을 많이 하지만 처음 두 역할보다는 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 전략가, 특히 제품 팀의 콘텐츠 전략가는 정보 아키텍처 및 콘텐츠 헤드/디렉터에 비해 라이팅이 적을 수 있습니다.



누구와 함께 보내는지

수평적 접근은 이해관계자 대면 방식입니다. 디자이너 y 유형 이해 관계자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비즈니스 y 유형 이해 관계자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UX라이터는 UX디자인팀에 깊숙이 편입되어 디자인 및 프로덕트 담당자와 협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편 에이전시 컨설팅 콘텐츠 전략가는 디자이너도 없는 조직과 협력하고 있으며 주로 또는 비즈니스 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있음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실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내 및 에이전시 역할을 포함하여 12년 간의 업계 경험과 거의 모든 업계에 걸친 모든 종류의 컨설팅 계약을 포함하여... 저는 여기에 대한 상당히 근접한 요약이라고 확신합니다.


만약 이것이 근접하지 않았다면, 제가 Meetup에서 강조하려고 했던 더 큰 포인트를 생각해 보세요.

제품 주도의 SaaS 기업만이 기업의 종류가 아니라 이러한 분야와 역할에 대해 폭넓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다양한 이해가 있습니다. FAANG과 'ifys'는 UX 현실의 시작과 끝이 아닙니다.


저는 컨텐츠 디자이너를 알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쓰고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에 만족하며 결코 UX팀이나 디자이너와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는 마케팅에만 전념하는 콘텐츠 전략가를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저는 디자인 팀과 함께하는 기술 라이터를 알고 있습니다. 항상 그러하듯 중요한 것은 일을 해내기 위해 필요한 실제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이해를 맞추는 것입니다.

결국 당신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제가 무슨 생각을 하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글을 쓰는 데 필요한 시간을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