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밀한연구소 Sep 19. 2023

원래는 소소하게 시작하려 했다.

EP01

받는사람: 은밀한연구소

보낸사람: 주머니


지난 6월에 야심 차게 만들었던 은밀한 연구소에 속속들이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고, 일상에서의 소소한 일탈과 같은 조금 은밀한 굿즈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우리끼리 그냥 즐겁게 소비할 수 있는 정도의 소소한 단발성 굿즈 정도를 제작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 했던가? 하다 보니, 조금 더 제대로 된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했다.


굿즈에서 브랜드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바뀌고 내 머릿속을 헤집고 다니는 여러 가지 망상들을 제대로 구현시켜줄 사람을 찾게 되었고 이제는 더 이상 소소한 일이 아니게 되었다.


그로 인해 여러 가지 필요한 것들이 생겼는데 대략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첫 번째. 설립목적

재밌게 은밀한 문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브랜드가 없어서 만들어보게 되었고,  단순한 굿즈에서 그치지 않고, “성”을 즐겁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브랜드로서 성장하는 걸 목표로 한다.


두 번째. 이름

브랜드의 이름은 꽤나 명료하게 결정이 되었다. 은밀한연구소를 줄여서 부르는 '은연'이라는 말의 어감이 생각보다 괜찮았고 여러 가지 살을 붙이기에도 아주 적합한 브랜드명이었다.


세 번째. 컨셉

은연 중에 보았던 물건이 나만 다르게 보인다. 내 뇌가 썩은 걸까..?


지금 당장은 이 정도밖에 안 떠오르는데, 더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줄 사람?

작가의 이전글 은밀한연구소 연구분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