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투아빠 Nov 01. 2022

잉크 2집 - 신데렐라 콤플렉스

카세트테이프를 듣다

혹시 만복이(이만복)이라는 가수를 알고 계신가요?


90년대에 학창시절을 보냈다면, 잉크라는 그룹은 몰라도 만복이는 알고 계실 거라 믿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가수라기보다 댄서로 기억하고 있을 수 있겠네요. 신기했죠. 젝스키스의 그 유명한 백다운이 나오기 전 손을 대지 않는 등 튀기기 춤(노핸드 백동키즈라고 하네요)을 TV에서 보여줬으니까요. 소방차 출신 이상원 아저씨가 있었지만, 당시 저에게는 잉크는 곧 만복이였습니다.



소개해드릴 2집 '신데렐라 콤플렉스'에서는 심지어 만복이가 리더였습니다. 이상원 아저씨는 다시 불을 끄러 가셨지요. 아마 'G cafe'로 활동했을 겁니다.


앨범명과 같은 타이틀곡 '신데렐라 콤플렉스'는 나름 방송을 많이 탔습니다. 저도 가사를 보니 다시 따라부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들었던 곡이었어요. 주영훈이 만든 곡은 언제나 평균 이상은 보장하니까요. 다만 앨범 자체에 대한 기억은 많이 없네요.


만복이만 기억날 뿐.




*앨범 재킷을 다시 보는데 어딘가 낯익은 얼굴이 보였어요. 누굴까 찾아보니 이후 GQ로 활동했다고 하네요. GQ 아시죠?


*PICK - 신데렐라 콤플렉스




SIDE A


1.PROLOGUE 1:17

2.신데렐라 콤플렉스 3:26

3.아담의 고백 5:09

4.우리들의 이야기 4:10

5.HIT BY LOVE 4:03


SIDE B


1.쿵.푸.하 3:42

2.AD 2010 3:40

3.이브의 표정 4:40

4.숨겨둔 한마디 3:29

5.쿵.푸.하(HOUSE) 3:39

작가의 이전글 솔리드 Liv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