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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트램 Co May 19. 2020

테슬라 웹사이트 디지털 마케팅 전략

단순함의 미학

테슬라 모터스는 엘론 머스크가 경영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테슬라는 태양 전지판과 통합된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사용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연구한다.


테슬라 주요 경쟁사  

Ford Motor Company

General Motors

Honda Motor Company

Navistar

Oshkosh

PACCAR

Spartan Motors

Tata Motors

Toyota Motor Corp

Wabco


경쟁사들과 비교해볼 때, 테슬라는 더 친환경적이면서 럭셔리 자동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테슬라 잠재 고객

테슬라 잠재 고객은 다음과 같은 3가지를 강조. 20 ~ 40대 사이의 젊은 고객이 타겟이다.  


친환경

기술력

엔트리급 명품 구매자


테슬라는 럭셔리하고 친환경 차를 선도함과 동시에 내연기관인 기존 자동차와 비교해 얼마나 발전했는지 브랜드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테슬라 웹사이트

테슬라는 소비자가 웹사이트에서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길 의도할까?



럭셔리

심플한 메뉴와 자칫 테슬라의 정보가 부족해 보이는 웹사이트는 사진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기 위한 미니멀리즘이 주는 힘을 이용했다. 테슬라는 말한다. 


"우리가 왜 최고인지 설명할 필요가 없다. 단지 보고 이해하기만 하면 된다." 


소비자는 젊고, 현대적이며, 야심적인 오너 심리를 주기 위해 미래지향적인 집과 같은 요소를 이미지에 사용했다. 이 차의 오너가 되는 순간 당신은 특별하다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친환경적

첫 번째와 두 번째 사진은 친절한 설명은 없지만 두 사진 모두 도로와 도시를 보여주고 있지 않고 있다. 첫 번째 사진은 산악 지역에 있는 것처럼 보이고 두 번째 사진은 멋진 집을 보여주고 주변은 자연에 둘러싸여 있다. 테슬라 자동차는 자연과 하나라는 것을 암시하게 하는 것처럼 말이다.


기술

테슬라는 고객이 최첨단 기술력인 가진 자동차를 구매하고 있다고 생각하기를 바란다. 아무런 설명 없이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 두 번째 사진을 보면 집에서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차는 다른 차와 다르다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보여주기 위함이다. 세 번째 사진에서는 발광 충전 케이블을 가까이 보여준다. 아무런 정보가 없지만 이 차의 기술력이 진보되었음을 느끼게 한다.



테슬라는 웹사이트에서 잠재 고객을 잘 이해하고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할지 이미 알고 있다.  


미니멀리즘

시각적인 사용자 경험

판매를 강요하지 않음


만약 당신의 비즈니스가 고급 시장에 초점을 맞춘다면 있다면 당신의 고객은 제품이 필요해서가 아닌 열망과 소유욕을 자극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사진 :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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