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린 Jun 24. 2020

시작.

그냥, 가린.

눈을 떠보니 태어난 곳이 광주였다. 

세 살부터 살던 곳은 걸어서 10분 거리에 무등경기장이 있었다.

아버지는 야구를 포함한 온갖 스포츠를 사랑했고, 

세 살 터울의 남동생 대신 스포츠 광인의 피는 내가 이어 받았다.

수많은 관심사를 따라갔던 꿈의 정착지는 스포츠였고, 목표는 기아 타이거즈의 프런트 직원이었다.


그리고 지금은,

야구 빼고 취재는 다 해본 전직 스포츠부 기자.

영화를 전담했던 새내기 연예부 기자.

타의 90%와 자의 10%로 쉼표 찍고 있는 백수.


야구는 오래 봤지만 여전히 룰과 기록 보는 건 어렵고, 공부해야 하는.

영화 일을 더 하고 싶어서 그 역시도 공부해야 하는.

남은 것은 공부 뿐인 20대의 끝자락에서 드디어 내 글을 쓰기로 했다.

계속해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지금이 아니면 시작을 못할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정보값 없는 0과 1의 조합이어도, 뭐라도 써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게으름이 미덕인 인간이 부디 잘 해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