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주선 코치 Aug 17. 2021

윤주선 마음코칭_마음이 단단해지고 싶어요!


#윤주선 #마음코칭 #코칭실습


오늘 멘토 코칭 세 번째 시간

귀한 코치님들과

"마음이 단단해지고 싶어요"라는

큰 주제로 코칭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행동의 변화와 관련된 주제일 때에는

코칭대화 프로세스대로 진행하기가

수월해요.


하지만, '마음', '내면'을 주제로 할 때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어떻게 공감해야 할지 막막하답니다.



© two_tees, 출처 Unsplash



겉으로 보이는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내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집중할 때

더 막막함을 느끼게 됩니다.




끊임없이 나를 판단하는 '내 마음'을

발견하고, 나를 향한 판단을 멈출 때

비로소 내 마음이 보이기 시작해요.



지금까지 나 자신을 믿지 못하고,

다른 사람, 외부 환경을

기준으로 삼아

나를 판단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신 ** 코치님의

알아차림, 성찰을 축하드립니다!

변화는 시작되었거든요!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나의 강점입니다.

나의 강점을 알고, 나만의 코칭 스타일을

찾아가는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공감하기 힘들다는 **코치님~

공감하기 힘든 그 이유가

바로 **코치님의 강점이랍니다^^

오늘도 귀한 인연에 감사하며

우리 멈추지 말고

한 걸음씩 걸어가 봐요!

평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저는 오늘도 감사일기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윤주선 마음코칭





https://cafe.naver.com/hmslab






















작가의 이전글 아이 눈에도 엄마의 마음이 보여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