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 in TooN_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볼 만화는 '바키'입니다. 여러 시리즈가 있는데, 저는 넷플릭스로 나오기 전에 만화책으로 다 봤었고, 이후 애니메이션으로 나와서 또 재밌게 봤었네요.
내용은 매우 단순합니다. 바키가 계속해서 강한 사람과 싸우며 이기고, 성장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액션이 드래곤볼처럼 기를 발산하는 판타지는 아니지만, 거의 비현실적으로 비슷하게 싸운다고 볼 수 있어요. 벽이 부서지거나 갈라지는 것은 기본이고, 상당히 잔인한 부분도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병맛스러움이 있는데, 이게 만화 바키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먼저 지상 최강의 사나이는 바로 바키의 아버지, 한마 유지로 입니다. 등의 근육이 마치 악마형상과 같은데 이 모습을 보고 살아남은 사람이 없다고 하죠. 만화책에서는 나라 하나급의 무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바키는 그의 아들로, 어머니를 죽인 아버지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또 인정받기 위해 강해져서 지상 최강의 사나이 한마 유지로와 싸우려고 하죠.
제일 유명한 것은 바키가 지하투기장에서 싸우는 일화입니다. 일본 지하투기장에서 싸우면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전에 가장 치열하게 싸웠던 인물은 하나야마 카오루입니다. 어릴 때부터 야쿠자가 되어 근성이 엄청난 인물로 바키와 거의 맞먹었으나 결국 바키가 승리하죠. 절친이 되어 자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가라데 전설 오로치 돗포, 양아들 카츠미, 중국 권법의 달인 레츠 카이오, 한마 유지로의 다른 아들 잭 한마, 등이 만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죠. 팀전을 할 때는 바키의 편에 있기도 합니다.
솔직히 바키라는 만화는 스토리라고 할만한 게 따로 없습니다. 계속해서 말도 안 되는 강한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실제 인물을 오마주한 경우가 많죠. 마이크 타이슨이나 무하마드 알리도 나옵니다. 마이크 타이슨은 그냥 쉽게 이기는 인물로 나오고요. 무하마드 알리는 나름 비중 있는 인물, 아라리라는 이름으로 등장하죠.
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바키의 내용은 미야모토 무사시를 환생시켜서 싸우려고 하는 것과 올리버와 바키가 싸우는 편, 중생대 공룡들을 이긴 인류였던 피클과의 싸움, 팀전으로 싸웠던 중국 해왕 대전 정도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스토리는 계속해서 강한 인물과 싸우는 내용뿐이기에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사실 내용자체가 유익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한다면 볼만한 만화라고 생각되네요.
말이 안 되는 형태로 훈련을 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말이 되기도 해서 재밌습니다.
이 만화를 만든 작가님이 천재 같으면서도 바보 같고 물리력을 무시하는 내용들이 많으니 직접 보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호불호가 많이 있을 것 같은 만화입니다.
드래곤볼과 같이 근육이 많지만, 좀 더 현실적인 액션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려요.
총점은 5점 만점에 2.7점입니다. 봤을 때는 정말 재밌었지만 사실 후반부 내용은 잘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점점 산으로 가는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초반부에 하나야마 카오루나 오롯치 돗포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꽤 감동도 있고 재밌었습니다. 특히 오롯치 돗포의 카멜레온과 같은 눈동자 굴리기 기술은 연습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신기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통쾌한 액션을 좋아해서 정말 재밌게 본 만화이기도 합니다. 만화책으로만 보던 게 애니메이션으로 생겨서 오히려 기뻤어요. 계속해서 애니도 정주행 해봐야겠네요.
여기까지 바키에 대한 리뷰였고요.
제 개인적으로 비슷하게 비현실적인 부분도 있지만, 바키에 비하면 훨씬 현실적인 국내 만화,
짱도 추천드립니다.
주인공 현상태가 학교짱으로 있으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만화인데요. 이것도 만화책방에서 바키만큼이나 많이 봤었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었어서 추천드리며 리뷰는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