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무 Feb 16. 2023

두달이나 늦어버린.. 2022년의 회고

안녕하세요. 스무입니다.

브런치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브런치를 소홀히 했죠.. ㅠ

마지막으로 글을 쓰고 어느새 반년을 훌쩍 넘겨버렸습니다.


시작은 방대했지만 지금은 미미해져버린 저의 브런치..

그래도 조회수가 꾸준히 나오고 구독을 눌러주시는 고마운 분들의 알림을 더이상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2022년에 대한 간단한 회고를 겸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피그마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싶어 제 브런치에 방문해 주시겠지만, 오늘은 저의 다사다난했던 22년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2021.12


▷ 피그마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면서 자주나오는 질문들을 아카이빙하고, 관련 내용들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브런치를 시작했어요.




2022.05


▷ 피그마의 대형 업데이트 이벤트 <Config 2022>가 진행되었어요.


▷ 브런치를 통해 CLASS101의 연락을 받았고, 강의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2022.06


▷ 본격적인 강의 제작에 들어갔어요. (이때부터 브런치가 소홀해 지기 시작..!)


▷ 영상 촬영과 편집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깨달았어요.


▷ 개인적인 욕심과 더불어 강의자체와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잠자는 시간을 깎아가며 강의의 완성도를 올려나갔어요.


▷ 직장과 강의를 병행하는것은 정말.. 힘들답니다.


하루에 4시간씩 자며 강의를 만들던 시절





2022.07


▷ 7월 1일, 제 첫 온라인 클래스가 오픈되었어요!


▷ 제 생각보다 훨씬 많은분들이 수강을 시작해주셨어요.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7월중에도 강의제작은 계속 되었어요, 모든 챕터의 촬영을 마친 27일을 끝으로 모든 강의가 공개되면서 험난했던 6,7월의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 제 클래스는 여기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https://101creator.page.link/pKtv




2022.09~10


▷ 9월부터 10월까지 한달간, 무려 네이버의 디자이너 분들을 대상으로 기업강의를 진행했어요.


▷ 재택근무자가 많으시다 보니(부럽..) 온라인으로 진행했어요.

현장의 반응을 느끼기 어려워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세션이 끝날때마다 많은 분들이 강의 잘 들었다는 메시지를 남겨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 피그마를 이미 잘 쓰고 계시는 분들과, 그렇지 못한 분들 사이의 갭을 해소하는것이 주 목적이었기 때문에 기존에 제가 가진 커리큘럼에서 너무 기초적인 부분들은 제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예제와 이론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 효용성 있는 정보만 뽑아내려다 보니 아쉬운 부분도 많이 남았던 것 같아요.


▷ 200명이 넘는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것은 처음이다 보니 긴장도 많이 되었고, 여러 걱정이 앞섰지만 네이버측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강의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어요!


2022. 12


▷ 11월과 12월에는 그동안 바빴던 일정들로 미뤘던 만남들을 가졌어요.


▷ 외부활동과 약속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던 저이지만, 피그마와 강의를 시작하고 난 뒤에 정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023. 01



▷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CLASS101에서 23년 1분기 최고의 멘토인 1NER에 선정되었어요 ☺️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저의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해(+a)의 회고를 마치도록 할게요.

2023년에도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많아요. 곧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

물론 피그마에 관한 정보도 이제 조금 더 신경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업과 관련된 메일은 브런치를 통하시거나 designedbysmu@gamil.com 으로 연락 주세요.

학생 및 주니어 디자이너분들의 커피챗 요청도 환영해요 :)


피그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언제든 찾아오세요!

https://open.kakao.com/o/glYzrC0c



작가의 이전글 어느 날, 클래스 101에서 연락이 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