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마주 상점 Dec 19. 2023

상품 없는 상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는 인스타툰이다


12월은 한 해의 마지막 달이고
어른이 되었지만
아직도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다.


모든 브랜드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다양한 주제 소품으로 전시를 하기도 하고, 연말 와인 페스티벌 같은 이벤트를 연다. 문구 스티커 브랜드 뚜뚜상점은 신상품 마켓을 일 년 동안 구매한 고객에게 시상을 하는 이벤트를 열기도 한다.




상품이 없는 현재의 노마주 상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는?


sns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담아 넣은 [노마주상점의 크리스마스] 인스타툰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다.

내가 잘하는 것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다.


노마주상점의 크리스마스 2번째 이야기.



브랜드 인스타툰에는?


내 브랜드는 캐릭터를 만들어 상품화하는 것이다.

사람 캐릭터 노마주와 제리준, 동물 캐릭터 조이와 피글이 이 넷의 성격을 드러내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노마주 상점 인스타툰의 큰 특징이다.

그리고 브랜드 철학을 담은 내용이 들어간다. 그림체 또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그리는 것이 포인트이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전달하는 노마주 상점!


행복을 전달하기 위한 포근한 그림체와 색감을 사용하고 질감을 표현한 배경, 귀여움을 한 스푼 넣어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다.


(* 인스타툰 그리는 과정은 다음 매거진에 자세하게 적었으니 참고하세요.)

누구나 그릴 수 있는 웹툰/인스타툰 그리는 과정 (brunch.co.kr)



브랜드 인스타툰 다음 전략은?


작은 브랜드는 적은 금액을 투자해 수익을 얻어야 하기에 마케팅 비용에 큰 비용을 들이기 어렵다.

그래서 스몰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의 인스타툰을 많이 활용하여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인스타툰으로 여러 사람(잠재 고객)들에게 캐릭터를 소개하고 그 그림이나 그 캐릭터를 활용해 주제를 선정하고 실물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것이 스몰브랜드 노마주상점의 마케팅 전략이다.

그 이후, 유명 플랫폼 입점, 온라인 상점 통신 판매, 일러스트 페어나 전시회를 통해 판매를 하게 된다.

직장을 다녔던 나에게 판매는 선뜻하기 어려운 도전이다.

하지만 나의 상품의 타깃 소비자를 선정하고 그 타겟층이 소비를 많이 하는 판매 경로들을 조사해서 판매 경로를 찾는 단계부터 차근히 나아가면 된다고 생각한다.

나의 그림이 성별, 나이 등 어느 층에게 선호도가 높은지 무료로 알려주는 인스타그램의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꼭 활용하시길 바란다.! :)

  

피글이의 선물 (c) 2023. NomazuShop all rights reserved.



노마주S (nomazushop@gmail.com)

https://litt.ly/nomazus

(c) 2023. NomazuShop all rights reserved.


작가의 이전글 쉿! 캐릭터 만드는 뒷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