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J Feb 29. 2024

힘과 용기를 내어라.

너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있어 주겠다.


성큼 다가온 3월

새 학기,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불안하고 두려운 우리들에게

 

"네가 사는 동안 내내

아무도 너에게 맞서지 못할 것이다.

내가 모세와 함께 있어 주었듯이

너와 함께 있어 주며

너를 떠나지도 버리지도 않겠다.

힘과 용기를 내라."

(여호수아 1,6)


힘과 용기를 내어 일을 해나가라.

두려워하지도 말고

당황하지도 마라.

주 하나님이신 나의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계실 것시다.

(다윗이 솔로몬에게, 역대상 28, 20)


"주님께서 너희의 머리카락까지

다 세어 두셨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마태 10,30)

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성전이고

하나님의 영께서 여러분 안에 계십니다.

(1 코린 3,16)


보호자 성령을 보내시어

영원히 저희와 함께 있도록 하실 것이라고

(요한 14, 16)

예수님께서 약속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저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님께서 저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나게 해 주시고,

(요한 14, 26)


저희 안에서 말씀하시는

아버지의 영이십니다.

(마태 10, 20)


그 어떠한 것도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님에게서 드러난

하나님의 사랑에서

우리를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로마 8, 39)


<찬양으로 하는 신앙고백>


너는 내 아들이라(14, 29m) - 우미쉘 목사 찬양

https://youtu.be/pRNvxqaVqUo?si=MMNgizFVtVDy86V4


힘들고 지쳐 낙망하고 넘어져

일어날 힘 전혀 없을 때에,


못자국 난 그 손길로

눈물 닦아 주시며

나에게 말씀하시네.


십자가의 산고로

내가 너를 낳았으니


너는 사랑하는 내 아들이라.

너는 사랑하는 내 딸이라.


아멘


<말씀으로 하는 기도>


주님께서 저희에게

평화를 남기고 가셨습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저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도,

겁을 내는 일도 없도록

(요한 14, 26)

저희를 붙들어 주소서.


진리의 영께서 오셔서

저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끌어 주시고,

앞으로 올 일들을

저희에게 알려 주소서.

(요한 16,13)


저희가 이 세상에서

고난을 겪을지라도,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셨으니

용기를 주시어

(요한 17, 33)


저희가 주님 안에서

기쁨이 충만하게 하소서.

(요한 17, 24)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끌어 주시어

(요한 6,44)

진리를 실천하여 주님의 빛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요한 3,21)


저희를 이리 떼 가운데서

뱀처럼 슬기롭고

비둘기처럼 순수하게 하소서.

(마태 10, 17)


<새 학년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참스승이신 주님, 배움의 터전에서 새 학기를 시작하는 이들을 보살펴 주시어, 지식을 넓히고 지혜를 키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 속에서 주님의 정의와 사랑을 실천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양으로 하는 신앙고백>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 우미쉘 목사 찬양

https://youtu.be/pRNvxqaVqUo?si=MMNgizFVtVDy86V4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겁내지 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내 삶이 힘에 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나의 요새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오직 주만이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


아멘







작가의 이전글 내가 너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