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J Apr 25. 2024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


너를 빚어 만드신 분,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내가 너를 구원하였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으니 

너는 나의 것이다.

네가 물 한가운데를 지난다 해도 

나 너와 함께 있고 

강을 지난다 해도 

너를 덮치지 않게 하리라. 

네가 불 한가운데를 걷는다 해도 

너는 타지 않고 

불꽃이 너를 태우지 못하리라.

네가 나의 눈에 값지고 소중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이사야 43,1-5)


<믿음으로 얻는 구원: 갈 2, 15-21>


우리는 율법에 따른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의롭게 되려고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인간도 율법에 따른 

행위로 의롭게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는 하나님을 위하여 살려고, 

율법과 관련해서는 이미 

율법으로 말미암아 죽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육신 안에서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위하여 당신 자신을 바치신 

하나님의 아드님에 대한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총을 헛되게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율법을 통하여 의로움이 온다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돌아가신 것입니다.

(갈라티아;갈라디아 2, 15-21)


율법을 지키는 것은 구원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수님 자신이 율법을 충족시키셨기에

온 마음으로 그분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구원은 공로가 아니라

은혜,

곧 하나님이 값없이 주시는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새 생명은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만 얻습니다. 

(메시지 성경, 하나님의 말씀 풀기 p.311)



<예수로 살리, 찬양>


나의 삶은 내 주 예수의 것이니

내 생명 다해 예수로 살리

내 모든 것 내 주 예수의 것이니

내 전부 되신 예수로 살리


그런즉 이제는 나 산 것 아니요

내 안에 주께서 사시는 것이라


(예수로 살리 - 우미쉘 목사 찬양, 12:27부터)

https://youtu.be/_gEBvsJ37ng?si=rZ1IUHOnSs-YwUqN



<복된 소식을 전하는 베드로>


이보다 더 확실한 하나님의 진리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차별하지 않으십니다!

여러분이 누구이며 

어디 출신인지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원하고

그분의 말씀대로 행할 각오가 되어있다면,

문은 열려있습니다.

그분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다시 회복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보내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어느 곳에서든 

누구에게나 그 일을 행하고 계십니다.

(사도 34-36, 메시지 성경/유진 피터슨)


<바울의 설교>


오늘 여러분에게 복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 조상에게 하신 약속이,

그 후손인 우리에게 성취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시편 2편에 정확히 기록된 것처럼,

하나님께서 예수를 살리셨습니다.

(사도 29-31, 메시지 성경/유진 피터슨)


내 아들! 내 소중한 아들아!

오늘 내가 너를 기뻐한다!

(시편 2편)


내가 참으로 사랑하는 친구 여러분,

여러분에게 죄 용서의 약속이 주어지 것은,

바로 부활하신 이 예수 때문임을 

아시기 바랍니다. 


부활하신 이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 앞에서

선하고 의롭고 온전하다고 선포됩니다.

이것을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사도 36-39, 메시지 성경/유진 피터슨)



작가의 이전글 당신께는 어떠한 계획도 불가능하지 않음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