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클라우드 기술을 선도한다." - 블라인드 기업 리뷰 中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3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No.1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입니다.
IoT,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어느새 저희 일상에 익숙해진 요즘의 나날입니다. 그중 클라우드 서비스는 저희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것에 멈추지 않고, USB를 지양하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일조를 해냈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이 인터넷 서점에서 시작됐다고 하면 믿어지시나요?
바로 그 기업, 한 번쯤 들어봤을 <amazon>입니다. 인터넷 서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시작해 클라우드 및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방대한 사업 규모를 자랑하는 <amazon>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mazon>은 종이책을 판매하는 것에서 시작해 점차 품목을 늘려나가, 정말 모든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이자 글로벌 기업입니다. '아마존닷컴'이라 불리는 이 기업은 <아마존 코리아>라는 한국지사를 설립했고, 한국 유저가 아마존을 이용해 세계시장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amazon web service>,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rime video>, 영화 배급/제작사인 <amazon studios>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amazon>입니다. 국내에서도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유명한 <twitch> 역시 모기업을 <amazon>으로 두고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amazon>의 전·현직자분들의 평가는 어떠할까요. 21년 3월 4일을 기준으로 약 180개의 리뷰가 달린 블라인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 블라인드 기업 리뷰 페이지의 내용을 발췌, 요약했습니다.)
<amazon>은 4.2(5.0 기준)점의 매우 높은 기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만점에 가까운 4.5점의 '커리어 향상' 항목을 주목할 만 한데요, 이에 못지않은 '급여 및 복지'와 '사내 문화' 역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종 업계 평점인 3.1점과 비교하면 <amazon>은 비교적 높은 점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동종 업계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었을까요?
국내 최대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amazon>의 직군별 다양한 리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직군별로 작성된 리뷰를 확인하며, '커리어 향상'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외에도 '최고의 동료', '새로운 조직 문화' 등의 다양한 평이 있지만, '클라우드 업계 최고'와 '커리어 성장'의 키워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데이터는 기업문화 브랜딩 솔루션 '블라인드 허브' 유료 가입 기업고객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블라인드 허브에 대해 궁금하신 인사담당자분은 team@alfredhr.com 으로 문의주세요.)
Top 클래스 기업으로 평가받는 <amazon>답게 국내의 <삼성전자>, <LG전자>, <NAVER>, <SK그룹> 등 유명 대기업의 직원분들께서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공무원>분들과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공사> 등의 공공기관 소속 분들 역시 많은 관심을 보이는 점이 주목됩니다.
Amazon에 대해 블라인드에 게시된 수많은 글 중 이직·채용과 관련된 글이 가장 많았는데요. 커리어 향상이 목표인 분들이 많기 때문일까요? 대표적인 인기 게시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직·채용뿐만 아닌, <amazon>의 한국 사업과 구조에 대한 질문글 역시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mazone>의 연봉 정보, 기업 리뷰, 관련 뉴스 등의 많은 정보를 찾고 계시나요? 이 역시 블라인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
<amazon>과 같은 글로벌 Top 기업으로의 이직을 고민 중이시라면, 블라인드에서 서비스 중인 '블라인드 하이어'에 프로필을 등록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지원자님과 같은 인재를 채용할 많은 기업에서 이직 제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업계 최고의 기업, 주위의 훌륭한 동료. 커리어 향상을 위한 최적의 조건이 맞춰진 <amazon>.
에디터는, 직장인이 성장에 대한 꿈을 품는 것 역시 자연스러운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꿈을 최고의 기업/동료와 함께 실현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amazon>과 같은 기업이 많이 나타나길 바라면서, 오늘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