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TIEGG 안티에그 Apr 22. 2024

나는 실제로
존재하는가

자아의 본질을 묻는
문화콘텐츠 3선

#큐레이션_컬쳐

문화예술계 내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Edited by 탁유림


“자기소개 해주세요.” 말이 끝나기 무섭게 나를 수식하는 숫자와 언어들이 입에서 쏟아져 나옵니다. 이름은 무엇이고, 나이는 몇이고, 어떤 일을 하며, 무엇을 좋아하는지 따위의 것들이지요. 그러나 어쩐지 이 수식어들은 나를 온전히 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나’는 훨씬 더 복잡다단합니다. 몇 마디 말로 형용하기 어렵다나요. 태어나 겪어온 무수한 사건들과 마주해온 세계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기 때문이지요. 나는 나의 육체일까요, 아니면 나의 정신일까요? 또 다른 무언가는 아닐는지요? 이러한 고민에 고민을 더하는 세 가지 문화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이 아티클의 본문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아티클은 어때요?

더 많은 아티클은 ANTIEGG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하루에 한 번 신선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ANTIEGG가 궁금하다면?


작가의 이전글 넷플릭스에서 만나는 아카데미 후보 애니메이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