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May 12. 2024

진정으로 원하는 콘텐츠 만들기란?

명확한 목표 없이 시작한 나의 유튜브 이야기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을 때, 나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시작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많은 초보 크리에이터들이 겪는 것처럼, 저도 명확한 방향성 없이 여러 아이디어와 가능성 사이에서 방황했습니다. '심리학 PD', '심리학으로 행복해지자', '쓸모 있는 심리학', '심리학의 창'과 같은 다양한 콘셉트를 고려했습니다. 각각의 이름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었지만, 중요한 것은 이 이름들이 내 콘텐츠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 지였습니다.


처음에는 구독자 수와 조회수에 집착하며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진정성'입니다. 진정으로 관심 가지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주제를 찾아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 것과 그것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강렬한 동기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심리학을 주제로 선택한 것은 제 학문적 배경과 개인적 흥미가 맞물려서였습니다. 그러나 이 주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는 큰 과제였습니다.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시도하며 어떤 형식이 제 스타일에 맞는지,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심리학 기반 자기 개선 워크숍, 일상적인 심리학 적용 등을 통해 내 콘텐츠가 보다 풍부하고 다채로워지기를 희망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단순히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하는 것 이상의 여정입니다. 그것은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찾으며,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쓸모 있는 심리학', '심리학 PD' 등 제가 고민했던 모든 이름들은 결국 제 여정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저는 계속해서 배우고, 적응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여정을 시작해 보세요. 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많은 발견을 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가 스스로에게 투자해야 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