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식탁서재 Nov 18. 2020

내가 곧 브랜드가 되어가는 세가지 단계

나만의 지식  노하우, SNS, 브랜드아이덴티티

안녕하세요 성장동행가 식탁서재입니다. 저는 누구나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남들보다 잘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다고 생각해요.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명백하게 아는 것만으로도 이미 퍼스널 브랜드는 반 이상 시작된 것입니다

STEP1. 나만의 지식과 경험, 노하우 100개 적어보기

이것은 성장 계획가 이은주 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저도 따라 해본 방법이에요.

1. 스스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잘한다고 칭찬받는 것

2. 성공의 경험이나 습득한 지식 등 특별히 자신 있고 잘 하는 것

3. 몇 시간이나 집중해도 질리지 않거나 돈을 받지 않고서라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

4.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물어보는 것

5. 1년 이상 꾸준히 반복하고 있는 것

6. 자주 보는 SNS 주제, 커뮤니티 활동 주제는?


위 여섯 개의 질문에 100가지 대답을 채워보세요.

100가지를 어떻게 채우나.. 생각 들어도 끊임없이 적어보세요. 내가 다른 사람들 보다 잘 하는 게 무엇인지 알게 되실 거예요.



STEP2. 나의 노하우를 SNS에 꾸준히 기록하기

내가 잘 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어느 정도 감이 잡혔다면 SNS에 기록으로 남길 차례입니다. 나의 독자들에게 내가 알려줄 수 있는 정보를 글로 써보세요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하루는 내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관하여 글을 쓰고, 또 다음날은 알뜰하게 쇼핑하는 노하우에 관하여 쓸 수도 있겠죠. 이렇게 특정 분야에 대하여 깊고 꾸준하게 글을 쓰다 보면 독자들에게 나를 '알뜰하게 쇼핑하는 30대 주부'로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독자는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당신의 SNS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STEP3. 매력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만들어 가기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 흔히 BI라고도 불리는)는 브랜드의 이념, 목적, 활동 등을 통일하여 브랜드에 개성을 심어주고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나만의 노하우와 지식을 독보이게 해줄 수 있는 비주얼 장치가 필요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독자들이 우리에게서 얻는 첫인상인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나타내는 형용사는 무엇인지 고민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나의 독자들에게 나를 어떻게 표현되길 원하시나요?

저는 식탁서재 로고, 블로그 색상 등에서 '정돈된', '깔끔한' 느낌을 어필하고 싶었어요. 성장을 돕고 싶다는 의미에서 붙인 '성장 동행가'의 이름과 걸맞게 저의 로고는 최대한 튀지는 않고 다른 로고들과도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는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나만의 노하우와 지식으로 독자들과 소통하는 퍼스널 브랜드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전업맘도 가사 도움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