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cy Jan 13. 2021

아마존에 맞서려면 끝없이 투자해야

아마존, 코로나 속 매출 30%대 성장 비결은 "디지털 혁신" ⚡

"기술의 발전은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차별화되면서도 통합된 온·오프라인 상점을 모두 갖춘 기업이 살아남을 것이다." -‘아마존 리테일 리포트’ 공동저자 미야 나이츠-


코로나 19가 전 세계 유통산업에 영향을 미친 가장 큰 변화

지난해 몇달간 일부지역의 이커머스 시장은 10년간의 맞먹는 성장세 기록

코로나 19가 가속화한 것은 기존 트렌드


아마존이 코로나19사태에서 성장한 비결

기폭제는 '디지털 기술'

디지털 기반의 유통업체 번창(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가 오프라인유통 폐쇄)

급증하는 이커머스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만큼의 툴을 이미 보유

고객구매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 할 수 있는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


아마존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까

기술개발에 주력하며 계속 성장가능

    →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의 쇼핑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커머스 시장 경쟁에서 어떤 기업이 살아남을까

차별화된 기업

통합된 온/오프라인 상점을 모두 갖춘 기업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위시리스트, 모바일 앱, 증강현실 등 기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

미래의 오프라인 상점: 매매→경험을 하는 곳


11번가와 손잡은 아마존! 왜 한국을 선택했을까

한국시장은 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발판

아마존의 진출=한국 이커머스 시장이 혼란한 시기임을 의미


10년 후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미래전망

코로나 사태 전까지는 2030년 이커머스 시장의 규모자 전세계 유통시장의 30%차지 할 것으로 예측

코로나 19를 계기로 급성장. 올해(2021년) 최소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와 티빙의 만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