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y Mar 31. 2024

상위노출된 네이버블로그 글이 누락될 때 해결 방법

#Naver SEO

네이버에서도 블로그 글을 쓰는 이유는 상위노출되어 우리 기업의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것이다. 상위노출이 잘 된다면 보통 구글보다는 검색량이 높기 때문에 많은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런데 상위노출된 글이 갑자기 누락이 되는 경우도 있다. 왜 그럴까? 블로그 글에서 상위노출과 가장 관련있는 요소는 이미지다.



글이 누락되는 현상을 최대한 막기 위해서는


첫째, 중복 이미지를 사용하면 안된다.

둘째, 네이버 웹상(타 블로그, 카페 등)의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안된다.



만약 상위노출 되었던 글이 누락 되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나의 경험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했을때 누락된 글이 다시 상위노출이 되었었다.


첫째: 누락된 글을 비공개한다.

둘째: 며칠이 지난 후, 새로운 글을 작성한다.

셋째: 기존 글에서 그대로 복사가 아닌, 부분적으로 수정하고, 문제가 될 만한 이미지는 제외한다.

넷째: 모든 이미지를 다 새로 캡처해서 새로 작성해서 포스팅한다.

다섯째: 캡처한 이미지도 네이버 이미지 편집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확실하지는 않음)


작년 6월 중순에 배포한 글이 상위노출이 되어 조회 수가 증가했다가 갑자기 떨어졌었다.

네이버블로그 조회수 추이

그러다가, 위 해결방법으로 진행했더니 다시 상위노출이 되었던 경험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할 때는 이미지를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SEO 성과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 구축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