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토끼 Jun 13. 2024

글쓰기의 위로와 용기가 필요할 때

박솔미작가의 글, 우리도 잘 쓸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부제와 같다.

카피라이터인 박솔미작가가 알려주는 마음을 담는 20가지 방법.

20가지의 방법을 크게 3 주제로 나누어 적어두었다.


1부 마음을 글에 옮겨 담는 법

2부 내 마음에서 그 마음으로, 글이 무사히 도착하도록

3부 잘 다듬어진 속마음, 그게 바로 좋은 글




북토크에서는 20가지 방법 중 5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보편적인 자리에 낯선 단어를 넣어 글을 생동감 있게 하고 일상 속 비유를 통해 과도하게 과장하는 것을 줄이고 반복되는 말꼬리를 '다, 요, 단어, 죠'를 통해 다채롭게 바꾸는 것.


제목은 간결하고 보고 읽기 쉽게, 라임을 살려 짓고

노래 가사를 만들 듯 리듬감 있게 글을 쓰는 방법을 배웠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님이 전하고 싶었던 글 쓰는 방법은 진정한 마음, 진실된 마음.

즉, 진심으로 써야 한다는 점이라고 느꼈다.




마지막으로 작가님께 글쓰기의 두려움에 용기를 얻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며 답변을 얻었다.


바로, '글'과 '나'를 분리하는 것.


글에 대한 비판과 나 자신에 대한 비판을 분리해 생각하라는 응원이 내가 큰 위로와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게 도와주었다.


용기를 얻었다.


작가님이 해주신 사인처럼

글, 나도 잘 쓸 수 있을 거라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치고 힘들 때 난 바로 이 책을 읽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