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흥사람도서관 Jul 12. 2024

회사 밖에서의 삶을 그리는 디자이너, 폴비

디자인으로 사회적 가치와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은 문소영 사람책님



장르 분야 : 디자인, 디자이너, 1인기업, 창업, 인스타툰, 굿즈, 이모티콘
사 람 책 : 문소영 (여, N0대)
제 목 : 회사 밖에서의 삶을 그리는 디자이너, 폴비
열람 가능 일시 : 평일/협의요함
열람 장소 :중앙, 배곧, 월곶



| "사람책에 지원하신 동기나 생각해 두신 독자층이 있으신가요?"


나만의 일을 하고 싶은 사람들. 비슷한 길을 걸어가는 동료를 만나고 싶은 분과 

나만의 일을 만들어가는 여정,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성장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 "사람책님과의 열람을 통해 열람 신청자분들이 무엇을 얻기를 바라시나요?"


혼자 처음 시작할 때. 제대로 가고 있는 게 맞는지, 방법도 모르겠고. 마치 안갯속에서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가끔 외롭기도 하고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더라고요.

자신만의 길을 찾고자 하는 분들에게 함께 대화 나눌 수 있는 동료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인스타툰, 이모티콘 제작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블루아트게더에서 콘텐츠를 함께 지속적으로 만들 멤버들을 만날 수 있어요. “함께라서 할 수 있어!"



| "사람책님의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 또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가치(슬로건)가 있으신가요?"


폴비의 슬로건은 “내 삶은 내가 디자인해!” 에요.

코로나 후에는 n잡, 디지털 노마드 등의 삶이 좀 더 보편, 다양화되었지만 이전부터 사회에서 말하는 안정적인 길, 통념을 벗어나는 것에 대한 내적갈등이 있었어요.

그러다 혼자 가평 여행을 하면서 정립된 신념이 있었는데, ‘내가 가는 길이 내 길이다.’ 에요.

무엇을 하든 결국 나를 믿고, 내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가야 되더라고요.

 그리고 내가 주체적으로 행동하고 만들어야 내가 원하는 삶에 가까워지는 거 같아서 주체성을 더 해, “내 삶은 내가 디자인해!”로 정했어요.

 

"회사 밖에서 헤매고 있는 당신! 함께 이야길 나눌 누군가가 필요하다면 대화를 걸어주세요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시흥 사람 도서관(시흥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휴먼북)으로 자원한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독자’,

그 둘 사이를 대화로 이어주는 이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입니다.

*사람책(휴먼북) 운영자도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문소영 사람책과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사람도서관
#사람책 #사람도서관 #사람책등록 #사람책열람
https://linktr.ee/s_humanbook



작가의 이전글 뽀글이의 옛이야기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