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리리 Jun 18. 2024

적자생존

적는 자 살아남는다.

나는 심플 캘린더 어플로 스케줄을 관리한다.


출산 후 깜빡증이 생겨

메모하지 않으면 잊어 버리는 일이 종종 있다.

예전에는 친구들 생일이며 전화번호까지 다 외웠는데..

“왕년에 내가 말이야!”

어르신들께 가끔 듣는 화법이 나에게도 필요해진 것 같다.


예전보다 기억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 건 사실이고,

어떻게 할 것인가.

‘적자 생존 아니던가!’

적는 자 살아 남는다.

일단 무조건 쓰자.

그렇게 해서 심플 캘린더를 사용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나의 스케줄, 아이의 중요한 일과 정도만

메모했다.

그런데 한 달 달력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하루하루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졌다.


아이들이 뛰놀고 경험하는 시간은 파란색으로,

나만의 자유 시간은 노란색으로,

배움의 시간은 열정의 상징인 빨간색으로,

맛집은 보라색으로,

당근거래는 주황색으로 ^^

나만의 색깔로 구분해서 기록하기 시작했다.


스케줄 관리가 되는 건 당연하고,

한 달 동안 내가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파란색이 많으면 ‘아이들 견문을 넓혀 줬구나.’

뿌듯해지고,

빨간색이 많으면 ‘열심히 살고 있구나.’ 스스로를 토닥이게 된다.


물론 파란색과 빨간색의 비율을 맞추려 애쓴다.

마치 태극기에 남한과 북한처럼 말이다.


아이들에게도 최선을 다하지만,

나 자신에게도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고 싶다.


나의 심플 캘린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한 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해 주셨다.


“성공을 앞둔 사람인 것 같아요.”


성공을 앞둔 사람..

성공을 앞둔 사람..

기분 좋은 이 말을 다이어리 한 켠에 적어 두었다.






작가의 이전글 롱런(long learn)해야 롱런(longrun)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