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여자 Mar 03. 2021

삼겹 기름 떡볶이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보다 맛있다.


우리 부부는 돼지고기를 소고기보다 좋아한다. 가끔 주말이면 마트에 가서 삼겹살이나 목살을 사 와서 집에서 구워 먹곤 한다. 한 번은 애매하게 남은 통삼겹을 가지고 해 볼 만한 요리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돼지기름으로 맛을 더한 삼겹 기름 떡볶이가 탄생하게 됐다. 좋아하는 통인시장 떡볶이를 머릿속에 떠올리며 맵느맵느(맵고 느끼)한 요리를 완성했다. 요리 과정도 굉장히 간단하고 맵싹하게 먹을 수 있는 삼겹 기름 떡볶이는 이렇게 만든다.


<재료>

삼겹살, 떡, 통마늘, 파슬리와 참깨

* 양념재료 : 간장, 고춧가루, 설탕


<조리법>

1. 삼겹살을 센 불에 굽는다. 기름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할 때 마늘을 같이 넣어 구워준다.

2. 떡을 먹을 만큼 꺼내 물에 담가 둔다. 고기 양과 비슷한 중량의 떡을 넣으면 고기 반 떡 반인 떡볶이를 먹을 수 있다. 떡의 양은 먹는 사람 기호에 따라 조절해도 된다.

3. (양념 만들기) 양념은 고기와 떡 양에 따라 달리하면 되는데 간장, 고춧가루, 설탕의 비율은 1.5:1:1로 한다. 삼겹 200g 정도에 밥숟가락으로 두 스푼씩 넣으면 적당하다.

4. 삼겹살이 거의 다 익어갈 때쯤 불을 적당히 줄이고 삼겹살은 잠시 꺼내 둔다. 팬을 기울여 삼겹 기름을 한쪽으로 몰고 떡과 만들어둔 양념을 넣어 3-5분간 볶는다.

5. 떡을 팬 한쪽으로 몰고 꺼내 둔 삼겹살을 다시 팬에 넣어 섞지 않고 따뜻하게 데운 뒤 음식을 그릇에 함께 담아낸다.



<남편의 코멘트>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보다 맛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