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파리 Sep 06. 2021

네 인생의 빈 틈을 채우려하지마

2012.10.5

딱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였다.

버티고 지켜내는 시간이 꽤 흘러서 이른 수습에 들어가려고 했을 때였다.

섣부르게도 

내 인생의 천 피스 퍼즐 중 마지막 한 조각을 찾는다면 뭔가 완벽해질 것 같았다. 

그것만 찾아 넣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조바심이 날 때였다.


그때 우연찮게 영화 하나를 보게 되었다.

짙은 가을날이었다.

가슴 설레는 로맨스 영화가 보고 싶어서 씨네큐브를 혼자 찾았다.

.

아주 달달한 영화 하나를 보고 기분 좋은 우울에 빠지려고 했다.

나는 그 영화가 아주 달달한 영화인 줄 알았거든!

.

그래...

제목만 보고 아무 정보 없이 간 내 잘못이지.

내가 경험한 일을 이렇게 아주 꼭꼭 곱씹게 만드는 그런 영화인 줄 몰랐던 거지.

영화를 보고 나서 며칠간이나 

기분 좋은 우울감이 아닌 기분 나쁜 우울감에서 빠져 고생을 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영화의 대사 한마디가 자꾸만 떠올랐다.

영화 전체를 통틀어 계속 생각이 났던 단 한마디의 대사.


"네 인생의 빈 틈을 채우려 하지마!"


주인공 친구가 주인공에게 한 대사이다.

정신이 번뜩 들었다.  


천 피스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벌써부터 맞춰 넣으려고 했던 나의 생각.


그건 정말 욕심이었다는 것이다.

되도 않는 욕심.

그 퍼즐은 언제나 채워지지 않는데......

채워지지 않는 그 상태로 그냥 흘러가는 건데.


정신이 번뜩 들은 후에 

정말

내 삶은 훨씬 즐거워졌다.

영화 하나로 이렇게 깊은 깨달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신기했다.

언제 어떤 날 보느냐에 따라 영화는 뜬금없이 인생영화가 될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이 영화가 내겐 그런 영화가 되었다.




2012.10.5

영화 <우리도 사랑일까>를 보고

매거진의 이전글 힘 내...라는 말에 힘이 빠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