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SNS 발전으로 2025년 말 검색수요 최대25% 하락 해결법은?
디지털 플랫폼 다변화로 인해 검색기반마케팅, 즉 SEO 최적화 만으로 노출되기 어려워짐
단순 검색으로 인한 디지털 환경 노출이 지속적으로 줄어들며
2025년 말까지 최대 25%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함.
로컬 마케팅 플랫폼 기업 소시(SOCi)가 발표한 '2025 소비자 행동 지수'에 따르면
기존검색엔진에만 의존한 브랜드들은 빠르게 관심과 관련성을 잃고 있고,
즉각적인 마케팅 전략 변화가 필요한 것으로 알렸음
---
Z세대는 지역 검색 시 인스타그램 / 틱톡 사용이 많았고
단순 구매 결정 전, 평균 3.6개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탐색한 것으로 알려짐
브랜드의 진정성과 타인의 리뷰 및 사용후기에 크게 의존하며
단일 플랫폼만으로 신뢰하기 힘듦을 보여줌
--
ChatGPT, Gemini를 비롯한 AI검색도구와
레딧같은 사용자 커뮤니티 검색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오르고 있음
2024년 가트너는 2026년까지 검색 수요가 25% 감소할 것이라 전망했는데,
이미 2025년 말부터 현실화 될 예정
--
지금 중요한 것은 단순한 구글 검색 랭킹이 아니라
소비자가 검색하고 있는 채널에 얼마나 잘 노출되고 있는지 생각해야함
원문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