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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소주와 K푸드 글로벌 진출 성공기

식품도 결국 물류와 문화가 좌우한다.

by 픽맨 PICK MAN

결론먼저

K소주 수출량 전년 대비 4.2% 증가로 3억 4,000만 병 달성

K푸드는 250개 브랜드 미국 진출 및 하루 배송 시스템 구축

문화 마케팅과 물류 혁신이 성공 핵심



하이트진로, K소주 글로벌 대박


진로 소주 연간 수출량이 3억 4,000만 병 기록

병을 일렬로 눕히면 지구 1.8바퀴 돌 정도로 많은 판매량임


단순 수출이 아닌 문화 마케팅


중요한 건, 단순히 많이 수출되었다가 아니라

'제대로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판매량이 폭증했단 것


LA다저스 구장에서 진로 두꺼비 캐릭터 시구 등장

참이슬 중심의 저알콜 / 플레이버 전략으로 현집 입맛 공략

주류를 넘어 문화적 상징으로 자리잡음



울타리USA, K푸드 유통망 혁신


출처 : 울타리USA 공식홈페이지


250여 개 K푸드 브랜드 수출지원

LA/토랜스 등 4개 도시 오프라인 매장 운영


미국 전역 하루 배송시스템 구축


교민을 문화 전파자로 활용


"교민은 단순 소비층이 아닌 K브랜드 확산의 문화 전파자"

교민 커뮤니티 -> 현지인 확산 구조 완성

물류 혁신으로 현지 브랜드와 동등 경쟁



성공 공식 정리


현지 맞춤 제품 커뮤니케이션

빠른 배송 인프라 구축

교민 커뮤니티 적극 활용

제품 -> 문화코드로 승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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