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소년 Apr 09. 2024

지난 1년간 스마트 스토어를 하고 나서 [후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했던 지난 1년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결론은 대 폭망입니다...


신경쓸 것도 엄청 많지만 

일단 시작하시는 분들께 몇가지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망한 저의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수익 달 17만원에....순수익 1만원 되려나요....



1. 저작권 문제 계속 생각하기 


2. 종자돈이 있어야 한다 




제가 저작권 문제에 걸렸고 이번에 

이로인해서 60만원의 합의금을 내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과정은 이렇습니다 

저는 도매 사이트에서 상품을 소싱해서 판매를 했었고 

그 과정에서 오프라인 전용 상품이라 되어 있는 상품을 실수로 소싱했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연락이 왔었고 내려 달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 때 분명히 내렸는데....

6걔월 후... 고소장이 도착합니다 

그 회사였고...저는 너무 놀라서 

다시 그 상품이 판매중인지 확인하니....

판매중이라 되어 있더라구요........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단 한건의 판매가 없었더나는 것 



어쨋든 그렇게 2걔월을 끌고 오다가 

조정위원회 단계에서 60만원 합의금으로 끝을 냈습니다...



제발....제발... 어느정도 그냥 한 번 해볼까라 생각하신다면

하지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더...

인터넷에 떠도는 3걔월만에 월 1000만원 벌었다느니...

그런거 믿지 마시길 바랍니다..



최근 자청 논란, 장사의 신 논란등 이후로 

이러한 갓생 비즈니스 관련해서 신빙성 문제가 일어나고 있죠...


https://youtu.be/rF7TbKy9WPY?si=Z38otG9BzuLQma-D


수익인증이 제대로 안된 사람이 절반 이상이구요.... 

부디 ... .하신다면 충분히 준비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튜브 시작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