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R퀸 Sep 24. 2024

병원브랜드블로그 제목에 숫자를 넣어라

잘 되는 병원 블로그의 비밀 - 제목 잡기 


병원 브랜드 블로그 어떻게 작성하지? 눈에 잘 띄는 제목을 잡는 방법에 대해 4가지 기법을 정리해보았다. 

첫번째, 수치화 기법은 블로그 제목에 구체적인 숫자를 활용하여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전략이다.  말보다는 숫자를 통해 치료의 효과, 궁금증을 일으켜서 읽고 싶어지는 블로그 제목을 만드는 방법으로 수치화 기법을 사용하게 되면 크게 네 가지 장점이 있다. 


특히, 한방은 비과학적이라는 편견을 깨뜨릴 수 있는 기법 중 하나이기에 블로그 외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브랜드블로그에 숫자를 넣어라!


(1) 신뢰도 향상 

한의원 한방병원에서 실제 치료에 효과가 있었던 데이터, 내원했던 환자의 수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게 되면 아무래도 전문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2) 가독성 증대

텍스트 사이에 숫자가 있게 되면 시각적으로 돋보여서 주목을 끌 수 있다. 

(3) 정보의 압축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다. 

(4) 클릭률 증대 

수치화된 제목은 환자들의 호기심을 끌어 아무래도 일반적인 제목에 비해 클릭 빈도가 높아질 수 있다.  

수치화 기법이 적용된 브랜드블로그 제목의 예 


블로그 제목에 수치를 넣으려면 어떤 수치를 넣을 수 있을까. 가장 기본적으로는 치료 효과를 수치화 하는 것이 대표적이고, 시간, 리스트, 데이터, 원인 등에 숫자를 활용할 수 있다. 


(1) 치료 효과의 수치화 : 허리디스크 환자 70%가 만족한 00 치료 

(2) 시간적 요소 : 단 7일간의 다이어트! 배고프지 않는 한방 다이어트 

(3) 리스트 형식 : 교통사고 후유증 7가지 필수 치료  

(4) 환자 데이터 활용 : 00한의원 1,000명이 가장 만족한 보약은? 

(5) 원인 분석 :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원인 3가지  


위와 같은 예로 브랜드 블로그 제목에 숫자를 넣을 수 있는데, 주의할 점도 있다. 우선 의료법 상 완치, 100% 효과 등을 넣을 수는 없다. 이 때는 만족도 조사, 주관적인 환자의 만족이나 코멘트 등을 이끌어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수치화 제목에 쓰이는 숫자는 정확해야 한다. 사용한 숫자가 논문이나 뉴스 등 다른 곳에 출처가 있을 경우에는 출처를 정확히 기재해야 하고,  원내 조사일 경우 조사 시기, 대상, 내용을 적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지 블로그 제목만을 위해 자극적인 수치를 넣는다면 오히려 병원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제목에는 수치가 있지만 내용에는 그다지 그 수치와 관련없는 내용이 전개되는 것은 일관성을 떨어뜨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수치화 기법은 한의원, 한방병원 뿐만 아니라 병원 브랜드 블로그 전반에 활용이 가능하다.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병원에 대한 신뢰를 높이려면 논문, 저널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응용, 그리고 환자들이 관심있어 할만한 트렌드를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원내에서도 항상 치료 데이터 수집, 만족도 조사 등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