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캐릭터를 찾아서_05호
'챌린지레터' 5호가 발행됐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5번째 캐릭터 작가님
'토보 TOBO' 입니다!
안녕하세요!
포근포근 데구르르 귀엽고 폭닥한 느낌의 그림을 그려 인스타에 업로드 하는 토보입니다!
고양이 치로, 강아지 마로, 곰 바로, 토끼 히로 이렇게 네 친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치로는 조금 예민하고 조금 소심한 고양이로,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명확한 멋쟁이입니다.
마로는 호기심 넘치고 세상 모든 것이 즐거운 강아지입니다.
오른쪽 얼굴과 발바닥, 배, 꼬리가 얼룩진 것이 귀여운 포인트랍니다.
바로는 담담하고 무던한 성격으로 모두를 포근하게 안아줄 것 같은 다정한 곰이며,
히로는 아주 살짝 깍쟁이 같지만 얌전하고 세심한 토끼입니다.
네 친구들이 모두 다른 외양과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모두 저 한 사람의 내면에서 끌어낸 거예요. 제 마음의 일부분을 끌어와 극대화해서 어울리는 동물을 부여해 만든 캐릭터들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여러 키워드를 동시에 품고 살아가고 있잖아요.
그래서 모두의 마음속에 네 친구들이 자리 잡을 부분이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어떨 때는 마로처럼 이 넓은 세상을 누비고 싶다가도 어떤 때는 치로처럼 집에만 있고 싶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마음만은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지친 현실에 따듯한 위로를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햇볕 냄새 포근한 담요에 둘러싸여 동화를 보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복슬복슬하고 편안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2024년은 다양한 굿즈 발매와 활발한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종 목표로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더 많은 분들을 만나는 것,
기업과의 콜라보로 실생활에 더 가까운 굿즈들을 내는 것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toboroo)에 놀러 오시면 토보 일러스트와 굿즈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일러스트 페어에도 자주 참가하고 있으니
앞으로 쭉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챌린지레터' 구독하시면
전국의 캐릭터 작가님들 인터뷰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hallengeletter.stibee.com
'전국의 캐릭터를 찾아서' 는 여러분들이 미쳐알지 못한 다양한 캐릭터를 큐레이션하는 코너입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싶으신 작가님들은 메일(studio_soma@naver.com)로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