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이몬 Mar 29. 2023

60대가 디지털노마드되記(14)

     1월 26일 웹컨텐츠디자인과정을 수료했 . 반컴맹이었던 내가 아무런 사전 예습 없이 포토샵, 일러스트, 웹디자인을 배우 겠다입학한 은 무모지만 시작하길 잘했다. 


지금은 어설프게 포토샵 그림 그리지만 일 년 더 배우고 연습하면 좋아지겠지. 온라인 쇼핑 몰에 필수인 상품등록, 상품 상세설명 페이지 , 배너, 각종 광고와 수시 이벤트 행사 등을 내 손으로 할 수 있겠다.



    

    목표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집에서 주로 유 브를 보며 포토샵으로 실무디자인과 자격시험 기출문제를 연습했다. 한 달이 채 안되어 교육원 다닐 때와 독학할 때의  학습 열기와 성과의 차이가 엄청 큼을 체험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참고할 곳은 몇 군데 안 된다. 학습 정보의 수준, 정확성, 신뢰성을 알 수 없고 물어볼 선생님도 없다.

독학은 독해야 한다. 이렇게 우물쭈물하다간 한 두 달 훅 가버린다.




     학원, 숨고를 뒤지다가 웹콘텐츠디자인 과정을 재수강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문득 떠올랐다. 재수강이 학습의 질과 비용면에서

최선의 방법일 것 같고 재수강 사례도 았다고 들었다.


서울중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찾았다. 무  료 수강안내문이 떠있다. 추가모집 할 경우 면접을 거쳐 재수강 가능하다는 내용을 보곤

공고문이 홈페이지에 뜨길 부킹전쟁 준비하

듯이 수시로 들락거렸다.



추가모집 공고 뜨는 날 바 입학 신청서를 제출했다. 접수 후 2월 25일 까다로운 면접을 본 후 합격 통보가 왔다. 재수생이다.



개강식은 3월 2일, 개강식 후 주임 교수 격인 분이 자기소개와 인사말을 했다.


아~~ 내가 자주 보던 포토샵 전문 유튜버네!

알기 쉽고 친절하게 진행해서 내가 으뜸으로 꼽는 포토샵 유투버였다.



#포토샵#서울중부기술교육원#웹컨텐츠디자인#재수강#디자인굿즈#일러스트#머그컵#단체티셔츠#독학

작가의 이전글 60대가 디지털노마드되記<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