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cial worker 김은경 Jun 22. 2024

눈앞의 일만 처리하면 큰 일을 놓치는 걸 알아 감사

아침한스푼, 자심의 미라클모닝

사람들은 큰일, 머리 복잡한 일, 생각 많이 해야 하는 일들은 피합니다. 

그래서 선택하는 것이 작은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작은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들은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자기개발서를 읽다보면 일을 작게 나누어 시작하라고 합니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 부터 해 보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놓치면 안되는 것이 이 작은 일들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큰 일, 생각을 많이하는 일의 

대체제인 작은일, 그냥 하면 끝나는 일이 아닙니다.

큰 일, 생각을 많이하는 일들을 잘게 조깨서 작게 만든일입니다. 


생각하지 않고 몸으로 움직이면 되고

시간이 너무도 잘가는 작은일들...

몸은 힘들고 결국 큰 일들도 못하게 됩니다. 


헤치워 버린(?) 일들의 개수는 많은데 정말 꼭 해야만 했던 일들은 하지 못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오늘 하루 내가 선택한 일들이 큰 일을 잘게 쪼개 놓은 것임을 알아서 감사합니다. 

언제든 나의 하루는 내가 선택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융통성과 여유는 있되 나만의 기준은 확실해야 함을 알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감사일기가 멈추지 않아서

매일 매일이 감사할 수 있는 날들이서 감사합니다.


#하루계획

#작은일은그냥작은일이아님

#큰일을잘게잘라놓은것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감정 깨닫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