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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테비 Jun 24. 2022

쇼피 베트남 등록된 상품이 삭제되어 속상해요.

등록된 상품 수정은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스테비입니다.



쇼피를 운영하는 셀러라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뿐만 아니라

베트남, 태국, 브라질, 말레이시아, 폴란드 이렇게 다양한 국가를 함께 운영하게 됩니다.


각 국가의 특징이나 국가별 금지단어, 품목등이 다르기 때문에

세세하게 다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아요.

그중에서 셀러들이 가장 어려운 부분중에 하나인 상품등록 후

Banned 처리되는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 셀러들은 상품 한 개를 등록 할 때 저처럼 대충 등록하는 분들도 있지만,

정말 노력을 들여서 등록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록된 하나하나의 상품이 모두 나에게 소중하게 느껴질거에요.



이렇게 어렵게 등록한 상품이 지속적으로 이유도 제대로 알수없이

경고를 받고 상품 노출을 막아버리는

“Banned”를 받게 된다면 샘솟던 열정이 떨어지게 될거에요!!




이렇게 경고를 받게 되면 혹시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왜 이런 경고를 받았는지 의문이 들지만 정확히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다른 셀러들은 잘 판매하고 있는데 왜 내 상품만 이렇게 경고를 주는 건지 기분이 나쁘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경고를 벗어날 수 있는지 해결 방법이 알고 싶다.


그래서 신경쓰고 싶지 않아 상품을 삭제하고 있지 않나요?


이렇게 생각하고 포기하시는 분들 없도록

해결 방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Banned” 관련 경고가 가장 많은 국가인 베트남을 기준으로 이야기해볼게요.

베트남을 기준으로 이야기 하지만 대부분의 국가에 다 적용이 가능하니

글을 끝까지 보시고 열심히 등록한 내상품 하나도 놓치지 말고 지켜봅시다.

상품이 “Banned”(이하 경고라 표기)처리 되면 쇼피에서 알림을 발송합니다.


1. 어플을 통해서 안내


어플 Notifications 에서 Listing 확인가능



2. 메일을 통해서 안내


Your product has been banned, re-list now라는 제목


3. 쇼피 셀러센터 알림 페이지 안내


종 모양에 커서만 올려놓아도 확인 가능


이렇게 셀러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쇼피에서 알림을 보내줍니다.



어플, 메일, 셀러센터 알림을 통해서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알림을 받았다면 한가지만 기억하세요!

상품명이나 상품상세 설명에 영어나 다른 언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쉽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을 제외하고

다른 국가는 영어로 등록하더라도

해당국가의 언어로 번역이 되어 상품등록이 됩니다.

대부분 제대로 잘 번역이 되어 등록이 되는데

가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땐 영어나 다른 언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것을 변경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이 상품이 그런 경우였어요.


이상태로 보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상품 상세 설명 마지막 부분에 중국어 번체가 한줄 적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부분을 베트남어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도 해결이 안되어 다시 확인해보니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명이 다르니 변경하라는 메시지를메세 할 수 있었어요.


상품이 보시다시피 클렌징 오일인데

상세 설명은 헤어왁스 내용을 적어놨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상세설명을 클렌징오일에 대한 내용을

베트남어로 변경하니 상품이 검수를 통해 정상 등록이 되었습니다.






뭐가 잘못된 것인지 어떻게 확인하는가?


그것은 상단에 경고문구를 번역하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웨일브라우저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웨일을 활용하면 드레그를 통해 원하는 부분선택후 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번역을 통해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자세하게 확인하고

그부분을 적절하게 수정한다면 정상적으로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이미지를 보면 [노브랜드 홍차]를 등록했는데

원산지 정보와 유통기한을 기재하라는

내용의 경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원산지 정보를 다시 수정하고,

유통기한을 선택해 주었더니 정상적으로 상품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언급했던 상품 경고를 다시 정리하자면

1. 상품명이나 상세설명에 다른나라 언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2. 상품명과 상세설명의 내용이 정확하게 등록된게 맞는지 확인하기

3. 상단의 경고메세지를 번역하여 정확한 사유를 확인하기

이렇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해외 판매이기 때문에 외국어로 보여지는 부분에서 확인해보기 싫고,

어렵게만 느껴질거라 생각이되요.

그렇기 때문에 원인과 이유를 파악해서 변경하기보다는 귀찮고,

힘들다는 이유로 그냥 외면하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고요.



과연 그건 나에게만 어려울까요?

누구에게나 어렵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것들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서 일을 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포기한 그 자리 하나쯤은 내것으로 채울 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 이글을 읽은 분들은 상품 경고 받았다고

낙담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해결해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어떤 정보를 가져올지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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