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비 Jul 08. 2022

쇼피 대만의 새로운 기능 구매자의 리뷰를 유도하자


안녕하세요. 스테비 입니다.


요즘 쇼피는 한국셀러센터를 주축으로 정말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특히 여러가지 마케팅 도구들을 만들고 있어요.


새롭게 만들어진 마케팅 도구 중에 대만에서 오픈된 서비스 한가지 소개합니다.



이글을 읽는데는 3분입니다. 읽은 후에는 새로운 마케팅을 장착한 나만의 무기를 한가지 더 얻게될 겁니다.



쇼피를 하면서 내 상품은 최저가인데 왜 판매가 안될까? 의문을 가져본 적이 있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지만 절대 최저가라고해서 상품이 처음부터 날개 돋친듯 판매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는 이 상품이 판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은 가짜일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스타트가 중요합니다.


판매가 되었다면 리뷰까지 작성해 준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쇼피 대만에서는 리뷰를 작성한 사람들에게 쇼피 Coin을 지급해 줄 수 있는 마케팅 툴을 만들었어요.


상품을 구매한 후 이렇게 고품질의 리뷰를 작성하는 구매자에게 일정 금액의 Coin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라면 쿠폰이나 코인 같은 것을 좋아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주 목적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있는 것도 포함이 되니까요.

그러니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 중에는 대부분 온라인 쇼핑에 관심이 있을거에요.

그래서 이렇게 리뷰 코인을 준다고 한다면 한명이라도 리뷰를 더 해주지 않을까요?


앞서 리뷰가 중요한 이유는 구매를 할때 믿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우리도 어떤 상품을 구매할 때 이상품을 먼저 구매했던 사람들의 리뷰를 먼저 확인해 보는 경우가 많을 거에요.

심지어 그게 돈주고 산 리뷰인걸 의심하면서도 리뷰가 많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리뷰는 중요해요.

그렇다면 한번 만들어 볼게요..


이렇게 몇몇 상품을 적용해 봤어요.

아직 이게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지 얼만큼의 코인이 소요될지 정화하지 않아서 일단 작게 설정했어요.

코인을 충전하라고 나와서 바로 충전 완료하고 적용했습니다.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고, 물건 구매 확정 후 리뷰를 유도하는 코인이니 참고하세요~

새로운 기능을 직접 설정해 봤습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배달의 민족같이 퀄좋은 리뷰가 등록이 될지 2~3개월 이후에 결과를 한번 가져와 보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